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벨빌의 소시민 말로센 가족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 '말로센 시리즈'로 유명한 다니엘 페낙의 장편소설. 라틴아메리카의 한 나라를 무대로, 광장공포증에 시달리는 독재자와 얼떨결에 그의 닮은꼴 노릇을 하게 된 이발사, 그리고 이어지는 여러 닮은꼴들이 벌이는 한바탕 익살극 같은 작품이다.

주인공 마누엘 페레이라 다 폰치 마르팅스는 라틴아메리카 지역 대지주 가문 출신 엘리트. 독재자의 막료로 일하던 그는 충동적으로 독재자를 살해하고 권력을 이어받는다. 그러나 어느 점쟁이에게서 자신이 광장에서 군중에게 몰매를 맞아 죽게 될 거라는 예언을 들은 뒤, 밤마다 악몽을 꾸고 광장공포증에 시달리게 된다. 급기야 그는 자신과 닮은 이를 훈련시켜 자기 대신 대통령 자리에 앉히고, 자신은 유럽으로 유람을 떠난다.

떨리는 마음으로 대통령 노릇을 하고 있던 독재자의 닮은꼴은, 할리우드에서 온 영사기사를 통해 채플린의 영화를 접하고 영화의 매력에 흠뻑 빠져든다. 이제 닮은꼴은 두번째 닮은꼴을 찾아 자기 자리에 앉히고, 영화배우의 꿈을 펼치기 위해 할리우드로 가는 대형 여객선에 오른다.

인간성과 권력의 허무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소설 장르에 대한 애정 어린 실험이 녹아 있는 작품이다. 출간 당시 프랑스 언론으로부터 '권력과 허무에 관한 보르헤스적 콩트', '채플린적 우화'라는 평가를 받았다.

I. 털끝
II. 테레지나에 대해 내가 아는 것
III. 창. 라 프네트르. 더 윈도. 라 벤타나. 엘 타카. 라 자넬라. 다스 펜스터. 라 피네스트라.
IV. 내륙의 유혹
V. 소냐의 의견
VI. 한 닮은꼴의 다른 닮은 꼴
VII.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 해먹 속의 번역자

수상 :2007년 르노도상
최근작 :<까보 까보슈>,<소설처럼>,<몸의 일기> … 총 23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제3대학교에서 불문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수료한 후 DEA학위를 받았다. 여러 출판사에서 기획 및 해외 저작권 부문을 맡아 일했고, 출판 기획 번역 네트워크 ‘사이에’를 만들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파라다이스』 『분노하라』 『잘해봐야 시체가 되겠지만』 『고리오 영감』 『알퐁스 도데』 『보들레르와 고티에』 『헨델』 『쇼팽 노트』 『D에게 보낸 편지』 『정신의 진보를 위하여』 외 다수가 있다.

다니엘 페나크 (지은이)의 말
나는 갖가지 우여곡절을 연료로 하여 작동하는 줄거리로 독자들을 이끌고 가려고 애썼습니다. 또한 나는 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 소설가의 작업실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독자들이 한 등장인물의 인생역정에 참여한다면 독자 또한 자신의 머릿속에 한 편의 소설을 창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문학동네   
최근작 :<양의 사수 4>,<양의 사수 3>,<사랑 사건 오류>등 총 4,278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28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1,588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0,0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