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시리즈 51권. <하이킹걸즈>, <다이어트 학교> 작가 김혜정의 작품이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도 진지하게 자기 길을 고민하는 청소년들과의 정서적 공감을 바탕으로 김혜정 작가는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하며 십대만의 문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십대들이 많은 꿈을 꾸고 도전하는 삶을 살길 바라는 메시지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와 코드로 엮어져 청소년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전개된다.

비즈니스 고등학교의 마케팅 디자인과를 다니는 씩씩하고 쾌활한 여울. 여울의 집에 화장품 가게를 운영하던 어머니의 사업 실패로 화장품 재고들이 쌓인다. 자신의 방까지 가득 차지한 화장품 재고들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던 여울은 창업 동아리에서 추천받은 창업 공모전을 알게 되고, 시크릿 박스를 통해 화장품 재고를 팔기로 한다.

SNS홍보를 통해 재고를 정리하고 창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게 된 여울과 친구들은 시크릿 박스를 메인 상품으로 본격적인 창업을 한다. 직접 판매처에 가서 도매가로 물건을 사고, 상자 디자인도 하고, 회계 일을 담당해줄 사람도 구한다. 그러나 막상 시크릿 박스를 팔아보니 매출이 굉장히 저조하다. 아이들은 좌절을 겪지만 우연한 기회에 아이돌 제오와의 인연으로 시크릿 박스를 SNS에 올리게 되고, 엄청난 유명세를 얻으면서 큰돈을 벌게 되는데….

수상 :2007년 블루픽션상
최근작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5>,<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4> … 총 84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nankime
소개 :10 대 시절부터 공모전에 도전해 10 0 여 번 떨어진 후 작가가 된 자칭 성공한 이야기 덕후다. 지금도 1년에 책 15 0 권, 영화 10 0 편, 드라마 30개를 보며 이야기에 빠져 산다. 『하이킹 걸즈』, 『판타스틱걸』(드라마 〈안녕, 나야〉 원작), 『다이어트 학교』, 『학교 안에서』, 『디어 시스터』, 『오백 년째 열다섯』 등의 청소년 소설과 〈헌터걸〉 시리즈, 『우리들의 에그타르트』, 『맞아 언니 상담소』 등의 동화를 썼다.

김혜정 (지은이)의 말
나는 제법 꿈이 많은 아이였다. 하지만 어느 샌가 현실의 기준에 나를 맞춰 세우면서 “이건 안 돼.”, “내가 저걸 어떻게 해.”라며 시도도 하지 않고 계산부터 했다. 그저 그런 어른이 되는 게 정말 싫었는데, 내게 시시한 어른이 묻어 있었다. 그럴 때마다 십대 때 마음으로 돌아가자는 생각을 한다. 그런데, 요즘 많은 십대들이 기대하지 않고 꿈꾸지 않는 삶을 살고 있는 걸 보게 된다. 그럴 때면 그냥 좀, 실은 많이 슬프다.
2년 전 봄, 십대들의 창업 이야기를 써보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았다. 나는 글쎄요, 라고 어정쩡하게 대답했다. 내 몫의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사업이라든지 경영이라든지 한 번도 관심을 가진 적이 없었으니까. 하지만 이야기들이 마구 떠오르기 시작했다. 제안을 받지 않았으면 어쩌려고 했을까 싶을 정도로 여울과 지후, 다솜, 유준이란 인물이 내 안에서 살아 움직였다. 아이들은 자기들끼리 이야기를 만들어 나갔다.
아이들이 어디까지 갈지, 어떻게 될지 나도 궁금해졌다. 그리고 이 이야기를 쓰면서 나도 무언가에 막 도전하고 싶어졌다. 내가 주인공 아이들이 된 것마냥 가슴이 뛰었다. 아이들이 경험한 잘된 실패를 나도 겪고 싶었다.
내가 이 글을 쓰면서 설렜던 것처럼, 이 글을 읽는 이들도 잠시나마 설렜으면 좋겠다. 조금만 더 기대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어쩌면, 사회주택>,<진짜 노동>,<엘자의 하인>등 총 1,301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29,578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1,435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70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