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 6권. 불확실함을 해결해주는 확률이론을 초등학생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강의한다. 파스칼과 함께 하는 9일간의 강의를 통해 확률의 원리에서부터 덧셈법칙과 곱셈법칙을 이해한다. 책뒤에 실린 '지구를 지키는 확률게임'을 읽으면서 앞부분에서 배웠던 확률을 정리할 수 있다.

개정된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각 수업마다 연관되는 교과연계표를 삽입하였다. 각 수업마다 ‘만화로 본문 읽기’ 코너를 두어 각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쉽게 정리할 수 있게 하였고,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용어는 ‘과학자의 비밀노트’ 코너에서 보충 설명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첫 번째 수업. 경우의 수를 구하는 방법
두 번째 수업. 순서대로 나열하기
세 번째 수업. 같은 것이 있을 때의 순열
네 번째 수업. 여러 번 택하여 나열하기
다섯 번째 수업. 원탁에 나열하기
여섯 번째 수업. 순서없이 뽑기만 하는 방법의 수
일곱 번째 수업. 확률의 정의
여덟 번째 수업. 확률의 법칙
마지막 수업. 기댓값이란 무엇일까요?

안선경 (진주고등학교 교사)
: 우리는 확률의 시대에 살고 있다. 동전을 던지면 앞면 또는 뒷면이 나오지만 정확하게 어느 면이 나올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하지만 이런 불확실함을 해결해 주는 수학 이론이 바로 확률 이론이다. 이 책은 확률 이론의 창시자인 파스칼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저자는 확률을 다루기 위해 먼저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구하는 법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학생들을 데리고 여러 개의 갈림길을 걸어 보게 함으로써 두 지점 사이에 몇 가지 길이 있는가를 알려 준다. 또한 학생들을 원탁에 앉혀 봄으로써 여러 명이 원탁에 앉는 방법이 모두 몇 가지인가를 조사하는 등 재미있는 수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확률론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한다.
최혜숙 (인천 서운초등학교 교사)
: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확률이라는 용어는 나오지 않지만 확률을 이용한 문제들을 간간이 접하게 된다. 저자는 이 책에서 학생들과 확률을 이용한 많은 실험을 한다. 예를 들어, 개팀과 고양이 팀이 5번을 싸워 먼저 3번 이기는 팀이 우승한다고 할 때, 이미 두 팀이 3번을 싸워 처음 2번은 개 팀이 이겼고, 세 번째 경기는 고양이 팀이 이겼다면, 개 팀이 우승할 확률은 얼마인가를 찾는 문제를 확률의 법칙을 이용하여 해결해 준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수록된 저자의 창작 동화‘지구를 지키는 확률 게임’에서는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이 어떻게 응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작 :<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DNA 구조>,<누구나 읽을 수 있는 수학의 역사 4>,<세상에서 가장 쉬운 과학 수업 브라운 운동> … 총 479종 (모두보기)
소개 :

자음과모음   
최근작 :<악마의 비밀 레시피>,<가짜 진짜 노동 세트 - 전2권>,<점과 선으로 그린 좌표평면의 세계>등 총 1,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0,073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1,474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7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