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문명탐험가 송동훈이 대항해시대에 새로운 세계를 향해 나아간 흥미로운 인물과 역사를 소개한다. 길이 없는 망망대해로 첫발을 내디딘 이들의 호기심, 도전 정신, 의지와 실천이 담긴 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자는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를 결코 놓치지 않으며, 객관적인 시선을 고수하고 미래를 바라보도록 독자를 이끈다. 이 생생한 유럽 문명 기행에서는 빛나는 역사의 유산 앞에 과거와 현재가 교감함을 들여다볼 수 있다.

자유와 활력이 넘치던 포르투갈의 탄생부터 네덜란드, 잉글랜드, 프랑스가 새롭게 부상해 '해가 지지 않는 제국'을 대신하는 과정까지 섬세하게 역사를 읽어 내려간다. '대항해시대의 시작'으로 일컬어지는 항해왕 엔히크가 처음으로 나아간 무한히 펼쳐진 바다, '인도로 가는 길'의 꿈을 현실로 바꾼 바스쿠 다가마,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대서양 횡단에 나선 콜럼버스의 집념,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세계 일주에 성공한 마젤란 등 시대와 정치에서 뗄 수 없는 영웅의 이야기 또한 긴밀하게 얽혀 있다.

세상을 바꾼 위대한 모험, 대항해시대가 낳은 바닷길은 각각 존재하던 여러 문명권이 교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했고 이로써 진정한 의미의 세계사가 시작되었다. 이 책에서는 단지 박제된 역사가 아니라 현재 유럽의 판도까지 가늠하게 하는 단초를 찾을 수 있다.

첫문장
코르도바Cordoba의 대大모스크로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 대항해시대, 열린 자세로 도전의 순간을 놓치지 않은 이들의 탐험은 바다의 경계를, 생각의 경계를 끝없이 넓혔다. 항상 꿈꾸며 호기심을 품고, 멀리 보기 위해 높이 날고 싶은 청춘에게 이 책은 하나의 나침반이 될 것이다. 또한 무지의 바다에 새로운 길을 낸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역사를 아는 것은 변화하는 지금의 세계를 이해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어줄 것이다.
염재호 (태재대학교 초대 총장, 고려대학교 19대 총장)
: 21세기 새로운 문명이 시작되고 있다. 문명사의 대전환기에 우리는 19세기 구한말을 떠올린다. 과거에 안주한 선조 지성들이 근대화의 미래를 거부했을 때 우리는 나라까지 빼앗기는 설움을 겪었다. 대항해시대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개척하는 지성들이 펼친 대모험의 역사가 21세기를 맞은 우리 사회의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다. 역사는 반복되지 않지만 역사보다 더 큰 교훈은 없다. 새로운 노멀이 전개되는 21세기 문명사적 대전환기에 송동훈의 또 하나의 역저는 우리 사회에 큰 경종을 울릴 것이다. 개척하는 사람, 그리고 그런 사람들로 가득 찬 사회만이 미래를 기약할 수 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 모두가 육지의 끝이라 여긴 곳을 바다의 시작으로 삼아 미지의 세계로 나아간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용기와 호기심이 유럽의 변방 포르투갈과 스페인을 세상의 중심으로 만들었다. 송동훈의 책은 그때의 뜨겁고 치열했던 역사 속으로 우리의 젊은이들을 안내하는 멋진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5월 4일자 '150자 맛보기'
 - 조선일보 2019년 5월 11일자

최근작 :<제국의 리더십>,<에게해의 시대>,<대항해시대의 탄생>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시공사   
최근작 :<그래, 네 생각만 할게>,<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등 총 855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6,860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319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4,7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