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혼내지 않는 육아법’을 제창했던 교육가 히라이 노부요시 선생의 책. 저자는 아이의 발달, 아이와 부모의 관계, 육아법, 훈육법 등을 40년 동안 연구했고 그 결과를 꾸준히 책으로 출간했다. 단순한 이론가가 아니라 스스로 자식을 키우고, 손자들까지 기르면서 아이들의 행동을 직접 관찰하고 자신의 이론을 눈으로 확인하기도 했다.

그의 결론은 단순하다. ‘아이에게 맡겨둘 것’ 통제와 훈육이 아이에게 주는 것은 부정적인 영향밖에 없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혼내지 말 것’ 아이에게 악한 의도가 없었다면 혼을 내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 아이가 잘못된 행동을 했다면, 무엇이 잘못되었고 그로 인해 엄마가 어떤 피해를 입었는지 사실관계를 설명해주고 감정에 호소하면 더는 그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저자가 집중한 것은 아이의 의욕이다. 스스로 하고자 하는 마음, 호기심을 뜻한다. 이런 마음이 있어야 스스로 행동하고 나아가 새로운 것을 시작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아이가 큰 잘못을 했는가, 다른 아이와 다른가, 부모의 지시를 어겼는가 하는 것이 아니다. 앞으로 긴 인생에서 자기 길을 스스로 찾아나갈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조언하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다.

최근작 :<아이를 혼내기 전 읽는 책>
소개 :1919년 도쿄 출신으로 도쿄대학 문학부, 도호쿠대학 의학부를 졸업했다. 모자애육회애육연구소 회원을 거쳐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교수, 1970년부터 오쓰마 여자대학 교수, 1990년부터 오쓰마 여자대학 명예교수, 아동학 연구회 회장을 역임했다. 2006년 서거했다.
《아이를 혼내는 것과 자녀와의 관계》, 《궁금한 아이들》, 《싸우지 않는 아이들》, 《5살까지 느긋한 육아》, 《남을 생각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아이를 성장시키는 부모, 망치는 부모》, 《아이의 능력을 발견하는 법, 성장시키는 법》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최근작 :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번역 전문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멀리 갈 수 없는 배》,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내일 세상을 떠나도 오늘 꽃에 물을 주세요》, 《시시하게 살지 않겠습니다》, 《인간 실격》, 《라면이 바다를 건넌 날》, 《월하의 연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