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치매 노인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그러면서 치매가 큰 사회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치매 노인을 위한 사회 제도나 시설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못해, 그 문제를 가족이 고스란히 감당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요양원, 치매 전문 병원 들이 조금씩 세워지고는 있지만 아직도 많은 가정에서는 여러 가지 부담을 떠안고 힘겹게 환자들을 돌보고 있는 실정이다.

《똥 싼 할머니》는 치매 노인이 있는 가족의 갈등과 그 갈등을 풀어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아 낸 작품이다. 할머니의 이상한 말과 행동을 바라보며 점차 할머니와 갈등을 겪는 가족, 그 이상한 행동들이 치매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겪는 놀라움과 고통, 변해가는 할머니의 모습과 할머니를 돌보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문제 등 치매 노인이 있는 가정에서라면 한번씩 겪었음직한 이야기가 매우 사실적으로 전개된다.

시골에서 이사 온 새샘이네 할머니는 엉뚱한 행동을 일삼고, 아들인 아빠에게만 집착을 하는 고집스런 할머니이다. 갑자기 할머니와 함께 살게 된 새샘이네 가족들은 이런 할머니의 모습에 자꾸 화가 난다. 특히 새샘이는 더욱 그렇다. 어린 시절 할머니 손에 자라서 자신을 예뻐해 주시던 할머니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할머니가 점점 이상해지는 것이 모두가 치매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놀란다.

작가의 말

할머니의 이사
내리사랑
반항
경로당 사건
할머니의 젖가슴
물벼락
핑계
사랑의 집
겨울 나무
지구에서 뛰어내리면
실종 신고
친구가 필요해

새샘이네 집에 시골에 살고 계시던 할머니가 이사를 왔다. 그런데 할머니는 예전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다. 툭 하면 집안을 어질러 놓고, 남자와 여자를 차별하면서 엄마를 구박하는가 하면 아빠에게만 집착을 한다. 이런 할머니의 모습 때문에 새샘이네 가족들 사이에 갈등이 생기고 불만이 쌓여간다. 그러던 어느 날 할머니는 바닥에 물그릇을 늘어 놓고, 불이 났다고 아이들에게 물을 뿌리는 등 이상한 말과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할머니는 치매에 걸리신 거였다. 할머니의 치매 증세는 점점 심해지고, 엄마가 직장을 다니는 새샘이네는 할머니를 모시기가 어려워진다. 고민하던 아빠는 할머니를 요양원에 보내기로 한다. 하지만 요양원에 적응하지 못해 외롭게 지내는 할머니를 보자 가족 모두의 마음이 아프다. 그러던 중 할머니가 요양원에서 실종된다. 할머니를 찾는 과정에서 모두 진심으로 반성과 후회를 하게 되고, 할머니를 찾게 되자 이제는 할머니를 요양원에 보내지 않기로 한다. 그리고 다시 집에 돌아온 할머니를 새로운 마음으로 돌보기 시작한다.

수상 :2007년 사계절문학상
최근작 :<용기의 쓸모>,<바람을 기다려>,<괜찮아 해피엔딩이야>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청소년들을 ‘장단이 없어도 노래하고 춤추며 어둠 속에서도 빛을 내는 찬란한 이들’이라고 생각한다. 고려대학교에서 청소년 소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작품으로는 청소년 앤솔로지 소설 『괴물이 된 아이들』과 청소년 소설 『키싱 마이 라이프』 『나는, K다』 『괜찮아, 해피엔딩이야』 『개 같은 날은 없다』 등 여러 권이 있고, 『푸른 사다리』로 사계절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1969년 전북 익산에서 태어났다.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싸움소》, 《세상에서 코끼릭 K사라진다면?》,《짱구네 고추밭 소동》, 《상상력 먹고 이야기 똥 싸기》 들이 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3,147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7,377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3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