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시공주니어 문고 시리즈 3단계 77권. 송미경 작가의 단편동화집으로, 어린이문학 전문지에 수록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 문학창작기금을 받는 등 이미 출간 전부터 문학성을 검증받은 작품을 비롯해 모두 다섯 편의 단편 동화들이 실려 있다. 오싹하고, 쓸쓸하고, 재미있고, 슬프고, 기묘한 다섯 가지 이야기는 독자들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문학적 경험을 선사한다.

이 책에 담긴 다섯 편의 동화들은 독자들이 잘 안다고 생각한 대상, 당연하다고 여겨 온 사실에 의문을 던진다. 해마다 한 살씩 나이를 먹는 게 아니라, 날 때부터 어른인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어른동생>)? 골목에서 마주친 갈색 토끼가 조금 전까지는 귀여운 소녀였고(<귀여웠던 로라는>), 커다란 가방 안에 아버지가 들어 있는 동네가 있다면(<아버지 가방에서 나오신다>)?

송미경 작가는 가방 안에서 나오지 않는 아버지, 몸은 다섯 살이고 마음은 서른네 살인 사람 같은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독자들을 웃음 짓게 한다. 그리고 다음 순간 빠른 전개와 그럴 듯한 이야기 솜씨로 이 엉뚱한 이야기가 사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빠져들게 한다.

어떤 아이가
어른동생
없는 나
귀여웠던 로라는
아버지 가방에서 나오시다
작가의 말

첫문장
토요일 늦은 아침, 겨우 일어난 문재는 한쪽 눈만 뜬 채 화장실에 다녀왔어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3년 8월 31일자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12월 28일자 '조선일보 선정 2013년 어린이 책'

<어떤 아이가> 토요일 아침, ‘문재’는 거실 곳곳에서 노란 쪽지를 발견한다. 한때 이 집에 살았다는 ‘어떤 아이’가 남긴 쪽지다. 문재는 집 안 곳곳에서 어떤 아이의 쪽지와 흔적이 찾기 시작한다. 가족 사진에도, 모임에도 남아 있는 어떤 아이의 흔적, 문재보다도 문재네 식구들을 잘 아는 듯한 어떤 아이의 쪽지들. 정말로 어떤 아이가 문재네 집에 살았던 것일까?
<어른동생> 감기 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한 ‘하루’는 엄마가 집을 비운 사이, 다섯 살짜리 남동생 ‘미루’가 누군가와 통화하는 소리를 듣는다. 누군가에게 너무나 어른스러운 말투로, 어린애인 척하기 힘들다고 하소연하는 미루. 도대체 하루의 귀여운 동생 미루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없는 나> 나는 ‘없는 아이’로 세상에 태어났다. 엄마는 비록 눈에 보이지 않아도 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사람들은 그런 엄마를 정신 병원으로 보내려 했다. 결국 엄마는 없는 나를 데리고 섬을 떠나 도시를 전전했다. 왜 사람들은 보면 듣지 못하는 것일까?
<귀여웠던 로라는> 인형 같은 외모에 또래보다 훨씬 체구가 작은 로라는 엄마가 하는 쇼핑몰 모델이다. 카메라를 든 엄마는 조금만 지친 기색을 보여도 로라를 다그치고, 로라가 더 자라면 촬영에 지장이 생길까 봐 예민해진다. 로라는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토끼 인형 토순이가 부럽다. 마지막 촬영을 하던 로라는 순식간에 엄마도, 이모도, 로라 자신도 토끼 인형으로 변해 있음을 깨닫는다.
<아버지 가방에서 나오신다> ‘내’가 사는 동네의 아버지들은 모두 각자의 가방 속에 산다. 엄마들이 여행을 떠나고 우리가 아버지 가방 뛰어넘기를 하며 놀던 어느 오후, 낯선 아이와 괴상하게 생긴 큰 어른이 언덕을 넘어왔다. ‘이상’이라는 아이는 웃으며 인사하더니, 그 큰 어른이 자기 ‘아버지’라고 말했다. 커다란 손에 듬직한 어깨를 가지고, 목말을 태워 주고 뗏목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는 아버지가 세상에 존재하다니! 우리는 아버지 가방에서 아버지들을 꺼내기로 마음먹는다.

수상 :2008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최근작 :<나는 흐른다>,<토끼가 되었어>,<가정 통신문 시 쓰기 소동>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과 동화 그리고 청소년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학교 가기 싫은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로 제2회 웅진주니어문학상, 『돌 씹어 먹는 아이』로 제5회 창원아동문학상, 『어떤 아이가』로 제54회 한국출판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토끼가 되었어』 『둥둥 북을 쳐요』 『오늘의 개, 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 예술 종합 학교 조형 예술과를 졸업했으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무엇이든 세탁해 드립니다』, 『인어 소년』, 『난생처음 히치하이킹』, 『진돗개 보리』, 『어떤 아이가』, 『해리엇』 등이 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5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3,759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8,115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