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9년 7~8월, 아베 정부가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정책과 화이트리스트 배제를 발표하자 한국은 충격에 빠졌다. 한국 정부와 기업은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이처럼 일본이 과감한 무역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이유는 자국 경제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청년실업에 시달리는 한국과 달리 일본은 완전고용을 달성했고, 서울 번화가에는 임대문의 전단지가 가득한데 반해 도쿄의 공실률은 1%에 불과하다. 일본은 한일 무역전쟁으로 인한 타격이 있을지라도, 자국 경제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버틸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 것이다.

일본에서 20년간 거주하며 일본의 불황기와 호황기를 모두 지켜본 와세다대학교 박상준 교수는 <불황탈출>을 통해 “이럴 때일수록 냉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치밀하게 전략을 수립해야 하며 특히 우리보다 한발 앞서 불황을 탈출한 일본에서 힌트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삼성과 LG에 역전당하고, 20년 불황에 시달리던 일본은 어떻게 부활했을까? 한국은 일본의 경험에서 무엇을 배워야 할까? 한국 경제에 산재한 수많은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일본을 통해 찾아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매일경제신문 2019년 8월 22일자 '신간'
 - 국민일보 2019년 8월 24일자 '200자 읽기'
 - 동아일보 2019년 8월 24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불황탈출>,<불황터널 진입하는 한국 탈출하는 일본>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와세다대학교 국제학술원 정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중일 경제에 관한 논문을 주로 발표하였으며, 최근에는 한국과 일본 기업 데이터를 분석하는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일본 경제에 관한 국문 저술로 《불황터널》과 《불황탈출》이 있다.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 강연 등을 통해 일본의 경험이 한국에 주는 시사점을 알리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알키   
최근작 :<걱정도 습관이다>,<스트리밍 이후의 세계>,<2024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등 총 67종
대표분야 :부동산/경매 10위 (브랜드 지수 62,405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40,249점), 경제학/경제일반 25위 (브랜드 지수 50,27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