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루디는 치과에 가기 싫어 거짓말을 하고, 박쥐로 변해 도망치는 귀여운 아이다. 흡혈귀라는 점만 빼면, 보통 아이들과 똑같다. 그런 천진한 모습과는 달리 피로 만든 음식을 좋아하는데, 루디의 이런 부조화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분명 루디는 현실적인 캐릭터는 아니지만, 그 또래 어린이들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 특징 중의 하나는 치과에 가기 싫어한다는 것! 송곳니가 아파 아이스크림도 제대로 먹지 못하지만 치과 치료는 아주 질색이다.

그러나 친구 이기트에게 이끌려 치과에 가게 되고, 박쥐로 변한 루디는 의사 선생님은 그네타기에만 몰두하는데...... 치과 치료를 소재로 한 이 동화는 아이들에게 치아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빨리 치료하는 것이 얼마나 유익한 일인지 깨닫게 한다.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치아 치료의 중요성을 배우는 것이다. 아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루디를 통해 자연스럽게 바른 생활 태도를 가르친다. 또한 친구간의 다정한 우정도 느낄 수 있다.

빳빳하고 미끈한 종이때문에 그림들이 깨끗하고 선명하다. 각 페이지의 절반은 그림으로 채워져 있어,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읽기에 좋다. 외장과 내용이 모두 다 깔끔하고 예쁜 책이다.

1. 흡혈귀 루디
2. 송곳니가 아파요
3. 치과는 정말 싫어

4. 치과 의사 나뚤어
5. 무시무시한 은빛 갈고랑이
6. 얏! 박쥐로 변신

7. 나뚤어 선생님도 박쥐로!
8. 그네 타는 박쥐 두 마리
9. 이 치료 끝!
10. 맛있는 저녁

루디는 흡혈귀이다. 그래서 아침 식사로 아몬드에 피를 부어 먹는 걸 가장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흡혈귀의 아침은 사람의 밤이다), 루디는 아몬드를 먹다가 송곳니가 너무 아파 비명을 지른다. 엄마는 걱정이 되어 하루라도 빨리 치과에 가라고 한다. 그러나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는 루디.

사실 루디는 치과에 가는 게 너무 무섭다. 그래서 꾹 참기로 결심을 한다. 하지만 그게 참는다고 될 일인가? 학교 수업 시간에도, 친구 이기트가 사 준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도, 이는 참기 힘들 정도로 아프다. 결국, 보다못한 이기트가 루디를 삼촌인 치과 의사 나뚤어 선생님에게 데리고 가지만, 루디는 박쥐로 변신해 치과에서 도망치려고 한다.

그러자 나뚤어 선생님도 박쥐로 변신을 한다. 박쥐로 변신한 두 흡혈귀는 이를 치료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버린 채 전등에 거꾸로 매달려 신나게 그네를 탄다. 한바탕 소동을 피운 사이에 날은 밝아 오고, 나뚤어 선생님과 이기트는 하루종일 굶은 루디를 위해 집 안에 커튼을 치고 파티를 연다. 피를 섞어 만든 소시지, 버터에 볶은 거머리, 그리고 후식으로 피를 끼얹은 옥수수 푸딩을 먹으면서 말이다.

최근작 :<흡혈귀 루디, 치과는 정말 싫어>,<울보 곰은 심술쟁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독일 에센에서 태어나 쾰른에서 살고 있다. 1977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을 쓰기 시작했으며, 신문과 라디오에서 저널리스트로도 활동했다. 지은 책으로 《세 친구의 집짓기》, 《티나의 소나무》, 《어려움도 척척 이겨 내는 흡혈귀 루디》, 《성으로 날아간 흡혈귀 루디》 들이 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베를린 예술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1988년부터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으며, 그림책 외에도 텔레비전 어린이 프로그램의 그림도 그렸다.
최근작 : … 총 75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학과를 졸업한 뒤 독일 본대학에서 번역학을 공부했다. 이후 식물원에서 정원사 교육을 받고 오랫동안 꿈꾸던 정원사가 되었다. 옮긴 책으로 《하늘을 나는 교실》, 《라스무스와 폰투스》, 《라스무스와 방랑자》, 《그 여자가 날 데려갔어》 등이 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6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3,605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7,893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