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청주점] 서가 단면도
(0)

성시경 [너의 모든 순간(「별에서 온 그대」 O.S.T)] 유리상자 [사랑해도 될까요] t윤미래 [시간이 흐른 뒤] 등 제목만 들어도 머릿속에서 자동 재생되는 그 가사, 그리고 심현보. 작사가로서 섬세하게 살아온 15년의 기록과 따라 쓰고픈 아프고 달콤한 가사를 담았다. 그리고 업계에서 ‘잘’ 살아남은, 대중의 선택을 받는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심현보의 가사는 “조심스럽게 이야기할래요. 용기 내볼래요. 나 오늘부터 그대를 사랑해도 될까요.”처럼 글자만 봐도 자동적으로 머리에서 플레이되는, 대중의 공감을 얻은 히트곡이 많다. 이는 자꾸 곱씹어 부르거나 들을수록 더 단맛이 나는 저자의 노랫말에 많은 사람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음을 보여준다.

이 책에는 자신만의 작사법부터 에피소드, 업계 용어, 그리고 저자의 수많은 히트곡 중 선택한 가사의 필사 페이지까지, 15년의 작사가의 삶, 그 핵심이 모두 녹아 있다. 작사가를 꿈꾸는 사람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을 쓰고 싶은 독자, 포근한 글을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싶은 독자까지 모두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는 ‘훈훈한’ 책이 될 것이다.

: 심현보라는 작사가를 만나지 않았다면 내 멜로디에 계속 생명이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나에게는 그와의 만남이 소중했다. 그동안 함께 작업했던 많은 곡들과 그 작업의 과정 속에서 나누었던 가사에 관한 이야기들은 나에게도 늘 좋은 경험이었다. 이제 그런 심현보가 그만의 작사법과 가사들로 독자들과 만나려나 보다. 이 책을 통해 심현보라는 작사가의 섬세한 가사들과 따뜻한 감성의 온도를 오롯이 느끼게 될 것이라 믿는다.
김현철 (가수, 작곡가,『뮤직 비타민』저자)
: 나도 노랫말을 쓴다. 하지만 작사가는 되지 못했다.
심현보도 노랫말을 쓴다. 하지만 그는 작사가다. 그것도 진짜 작사가.
이 책을 다 읽은 후 어쩌면 독자들 모두가 작사로 나를 표현하고, 작사로 말하고픈 새로운 목표를 갖게 될지도 모르겠다. 이 책이 그 시작이 될지도 모른다.
: 그의 글은 멜로디 위에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때로는 아프고 때로는 아름다운 그의 가사들이 나는 늘 좋다. 작사가로서 심현보는 말한다. 작사가는 글과 음악 사이의 어딘가에서 ‘불리고 들려지는 글’을 쓴다고. 내가 아는 심현보는 그 ‘사이’에 서는 데 탁월하다. 그가 그동안 써온 가사들을 하나씩 듣고 읽다 보면 치열한 대중가요 세계에서 오랜 기간 살아남을 수밖에 없는 섬세한 감성과 기민한 감각을 엿볼 수 있다. 독자들만큼이나 나도 이 책이 반갑다.
김세정 (가수, 구구단)
: 심현보 작사가님의 가사는 사랑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상황들을 섬세한 감정과 글로 그려내어, 가만히 눈을 감고 듣고 있으면 마음 어딘가가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운 기분이 들게 한다. 감정과 표현이란 부분에서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나에게는, 이 책이 봄날의 햇살 같은, 겨울의 라테 같은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것 같다.
: 부드럽고 따뜻한 심현보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과 그의 가사들.
『작사가의 노트』를 읽고 그가 말하는 작사의 기법뿐만 아니라, 심현보만의 따뜻한 감성, 그리고 사람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시선을 느껴보길 바란다.
: 〈언니네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는 심현보와 함께한 ‘현보의 벤치’였다. 그의 주옥같은 가사들과 심현보만의 가사 분석, 그리고 그 느낌의 전달이 아직도 감동으로 남아 있다. 지금은 그 코너를 만날 수 없지만 이제 이 책이 대신해줄 것 같다. 궁금했던 작사가의 세계에 대한 ‘비밀’이 담겨 있는 책! 심현보 가사의 품격은 누가 뭐래도 ‘보장’할 수 있다.

최근작 :<늘 그대>,<가볍게 안는다>,<작사가의 노트> … 총 14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4restgreen
소개 :글을 쓰고, 작곡을 하고, 노래를 부르며 대중과 오랜 시간 함께해 왔다.
어쩌면 이름 세 글자보다 더 널리 알려진 노래가 많아 작품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게 자연스러운 음악인.
성시경 「너의 모든 순간」, 어쿠스틱 콜라보 「묘해, 너와」 등 수많은 히트곡이 있다.
사사롭고 소소한 감정도 그를 거치고 나면 의미 있는 삶의 기록이자 붙잡아 두고 싶은 마음이 되곤 한다.
봄과 맥주, 공원과 여행을 좋아하고 오늘도 틈틈이 무언가를 쓴다.

살림   
최근작 :<동남아시아의 역사>,<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51~100 세트 - 전50권>,<어린 왕자>등 총 1,507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3위 (브랜드 지수 6,457점), 성공 27위 (브랜드 지수 86,304점), 일본소설 27위 (브랜드 지수 45,68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