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선생님 저자되기 프로젝트 선정도서. 토론을 통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철학적 질문들을 살펴본 어린이 철학 입문서이다. 쉽게 답을 내릴 수 없는 10가지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거제도 일운초등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속에 아이들 한 명 한 명의 성격과 생각이 그대로 살아 있어 이야기는 더욱 생생하고 흥미진진하다.

각 토론 주제를 제시해 주는 ‘생각 쑥! 의문 쑥!’에선 다양하고 풍부한 사례와 생각거리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각을 돋아 준다. 여기에 ‘유쾌하고 재미있는 괴짜 철학자들’ 꼭지를 통해 다양한 철학자들의 괴팍하고 흥미로운 삶도 엿볼 수 있다.

한번 집중하면 약속도 잊어버리고 연구에 몰두하는 뉴턴, 개와 같이 일부러 통 속에 살면서 자유로운 삶을 누렸던 디오게네스, 자신을 가르쳐 준 스승들을 제자로 만들어 버린 비트겐슈타인까지, 딱딱한 철학을 재밌게 만나게 될 것이다.

정보주 (전 진주교육대학교 총장, 현 교수)
: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인간을 인간답게 만든다고 합니다. 특히 철학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은 철학적인 사고를 통해서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의 철학적 사고 훈련은 쉽지는 않지만 가능하고 또 꼭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교재가 필요합니다. 이 책은 대학에서 철학과 초등교육을 전공한 교사가 어린이의 철학적 사고 훈련을 돕기 위해 실시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한 책이라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김복근 (경상남도 거제 교육지원청 교육장·문학박사)
: 『초딩, 철학을 말하다』는 학교와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둘러싸고 10가지 철학적 물음을 제시하면서 어린이 스스로 토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려 냅니다. 어린이들의 호흡은 짧고 감각적입니다. 그래서 흥미와 재미를 유발한 다음 의미를 전달함으로써 문제에 다가가는 집중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철학을 통해 어린이들의 밝고 맑은 심상을 아름답게 그려 낸 이 책은 어려운 현실 문제를 극복하는 청량제 구실을 할 것입니다.

최근작 :<초등 인문학 필독서 45>,<초딩, 철학을 말하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혼자서 낙서하듯 그리던 그림을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어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기분 좋은 그림, 따뜻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날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꿈꿉니다. 그린 책으로는 《말이 세상을 아프게 한다》, 《보이지 않아도 꿈이 있습니다》, 《초딩, 철학을 말하다》 등이 있습니다.

www.kimsej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