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카네기 인간관계론>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 썼다. 실천에 중점을 두고 엮은 책이다. 주인공이 초대받은 곳에서 일어나는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가 가진 문제를 보여 준다. 이 문제는 글 속에 들어 있는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더욱 깊게 생각할 수 있다.

또한, 자신과 똑같은 상황에 처해 있었던 위인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문제의 해결점을 스스로 찾아볼 수 있도록 꾸몄다. 어린이들이 알고 있는 답을 명언으로 정리해 꿈을 이루는 비밀을 더욱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마지막 마무리는 장애와 고난을 이겨 낸 사례들로 채워 용기를 전하고자 했다.

어렵고 추상적인 이야기가 아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소재가 아이의 성장 과정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 재미있는 동화 속에 위인들의 삶이 그대로 녹아나, 어려움을 극복한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감과 문제 해결 능력을 자연스럽게 배워볼 수 있는 책이다.

카네기 캠프 초대장을 가진 일곱 명의 아이들의 캠프장 운동장에 모였다. 모두 카네기 캠프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한 채. 어떤 아이는 초대장을 생일 선물로 아빠에게 받았고, 어떤 아이는 엄마나 삼촌에게 받았다고 한다. 일곱 아이들은 궁금증과 기대와 설렘을 안고 캠프장 카네기 선생님을 만나게 된다. 바이올린 소리와 함께 등장한 카네기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 사람의 숲에서 배우는 사람 사이, 즉 인간관계의 일곱 가지 비밀을 배울 거라고 한다.
카네기 캠프의 수업은 단 일주일! 그 일주일 동안 일곱 아이들은 어떤 비밀을 캐낼 수 있을까?
첫째 날은 카네기 캠프배 축구 대회를 하게 된다. 학교 축구 선수로 활약했던 태풍이 팀이 축구 시합에서 지고 만다. 태풍이는 같은 팀 친구를 원망하며 속상해한다. 친구를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태풍이를 통해 이해의 비밀을 듣게 된다.
둘째 날은 대강당에서 위대한 꿈의 발표회를 하게 된다. 자신감이 부족해 남 앞에서 발표를 해 본 적이 없는 천하가 강단에 올라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고 카네기의 격려로 춤까지 추게 된다. 천하를 이처럼 변하게 한 놀라운 힘을 가진 칭찬의 비밀을 알게 된다.
셋째 날은 최고의 자랑거리를 이야기한 사람에게 아주 귀여운 입술 인형을 주겠다는 카네기의 말에 아이들은 흥분한다. 결국 자기 얘기만을 늘어놓고 남의 얘기를 들을 줄 모르는 여섯 아이 대신 입술 인형을 받게 된 다희를 통해 경청의 알게 된다.
넷째 날은 화장실 낙서 사건을 꾸민 후정이는 나미만 보면 가슴이 두근거린다. 좋아하는 친구의 마음을 얻기 위해 친구와 나의 공통점을 찾아내려는 노력 속에서 후정이는 관심의 비밀을 듣게 된다.
다섯째 날은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요리 실습을 하게 된다. 대로는 자기 케이크를 만드느라고 옆 친구가 묻는 말에 건성으로 대답하고 만다. 결국 세상에서 가장 맛없는 케이크를 먹게 된 대로는 남을 위하는 일이 곧 자신을 위한 일이라는 배려의 비밀을 듣게 된다.
여섯째 날은 게임기 때문에 싸우게 된 전우와 후정이가 카네기로부터 벌을 받게 된다. 서로 마주 보며 5분 동안 웃어야 하다니, 둘은 너무 어이없어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웃긴 벌을 받으며 웃음의 비밀을 알게 된다.
일곱째 날은 카네기가 일곱 아이들에게 샤프를 선물하겠다며 자기 방 앞에 모이게 한다. 그런데 샤프 하나가 사라졌다는 카네기의 말을 들은 나미는 친구를 의심하며 괴로워하게 된다. 하지만 카네기의 작전대로 나미의 마음속에 신뢰의 비밀을 심게 된다.

어느덧 카네기 캠프에 입학한 지 일주일이 지나고, 이제 아이들에겐 졸업식만이 남았다. 아이들은 각자 카네기가 알려 준 인간관계의 일곱 가지 비밀을 마음에 새기며 카네기 캠프를 나섰다. 이제 그 일곱 가지 비밀을 실천하기 위한 아이들의 새로운 계획이 눈앞에 보이는 듯하다!

최근작 :<별이 빛나는 건 흔들리기 때문이야>,<성공의 85%는 인간관계>,<씨익 웃고 쓰윽 하자>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코딱지 팔래?>,<엄마의 밥>,<10대를 위한 쇼펜하우어> … 총 134종 (모두보기)
소개 :광고회사 제일기획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어요. 한국일보 신춘문예 희곡 <행복한 선인장>이 당선된 후, 본격적으로 작가의 길을 걷고 있지요. 어린이 책 『북극곰에게 냉장고를 보내야겠어』, 『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오떡순 유튜버』, 『쿵! 공룡 발바닥』 등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오늘도 상상력의 바다에서 톡톡 튀는 동화를 낚으려고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답니다.
최근작 :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했으며,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네 마리, 강아지 한 마리 그리고 장난꾸러기 드러머 한 명과 함께 살고 있고, 스물다섯 마리 길냥이들의 엄마이기도 합니다. 식구들을 돌보는 틈틈이 그림 그리기, 장보기, 요리하기, 청소하기, 탐정 소설 읽기, 거꾸로 글씨 쓰기 같은 일도 빠뜨리지 않습니다.
가장 최근에 그린 책으로는 《성균관 공부벌레들》,《당근 먹는 사자 네오1,2》, 《아빠, 우리 고래 잡을까?》,《대통령은 누가 뽑나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