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강렬한 메시지로 전하는 우리 언어에 대한 비판을 담았다. 차별과 비민주적 표현을 담은 단어들이 우리 사회에서 가득하다고 강하게 일침을 놓으면서 언어 표현 속에 숨어 있는 이데올로기가 은연중 우리의 생각과 관점을 지배한다고 지적한다.

민주적이고 아름다운 가치를 담지 못하고 오히려 그 반대의 이데올로기를 품고 있는 언어는 매우 위험하고 폭력적이기 때문이다. 나아가 ‘낡고 차별적인’ 뜻이 강한 언어임에도 그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일상 언어로 쓰이고 있는 우리 현실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

변상욱 (한국기독교언론포럼 공동대표, 전 CBS 대기자)
: 언어를 통해 정치. 사회. 심리학을 넘나드는 통찰의 내공이 순후하다. 기자생활 40년 끝에 이제야 언어의 이데 올로기적 숙명을 알아차리다니. 진즉에 만났어야 할 책!
윤태웅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 표현들 사이의 줄다리기는 생각의 각축을 반영한다. 글쓴이는 이를 꼼꼼히 드러내며 언어 감수성이 삶의 문제 임을 보여준다. 그는 그렇게 좋은 세상을 꿈꾼다.
: 언어는 대개 그 사회의 현재 권력을 유지토록 설계된다. 언어를 바꾸지 않고서는 우리를 둘러싼 권력관계를 재조정할 수 없는 이유이다. 우리말 속의 권력구조를 찾아내는 이 책의 가치는 결코 가볍지 않다.
강혜란 (한국여성민우회 공동대표)
: 지금 이 순간에도 사회 곳곳에서 젠더를 둘러싼 ‘언어의 줄다리기’가 계속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사고를 지배하는 언어 속의 정치와 이데올로기를 파헤친다.
변혜정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
: 저자가 우리를 소환한 ‘언어의 줄다리기 현장’! 같은 말이라도 화자와 청자 또는 위치에 따라 다르게 이해되는 줄다리기 경기 관전은 독자를 흥분시킨다. 잊었던 과거와 새로운 미래를 종횡무진하는 언어 여행을 이 책과 함께 떠나보면 어떨까?
고은영 (제주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2018 제주도지사 후보)
: 지금 제주 강정에서 펼쳐지고 있는 ‘평화와 폭력 간의 줄다리기’처럼 일상 언어들 사이에서도 치열한 투쟁이 전개되고 있다는 저자의 통찰은 통렬하기까지 하다. ‘대통령’ 같은 비민주적인 단어가 계속 쓰이는 한 평화는 점점 멀어질 거라는 생각도 가슴에 파고든다.
안민석 (국회의원,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간사)
: 인간의 언어표현이 이데올로기를 지배한다는 흥미로운 관점이 돋보이는 책이다. 이 책은 언어에 나타난 비민주성, 차별과 불평등, 주도권 다툼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따른 올바른 언어 표현 태도를 시사하고 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
: 메시지를 전하고 표현을 고르는 직업정치인으로서 말을 할 때나 들을 때나 감수성을 견지해야 한다는 직업적 강박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강박은 기꺼운 고통이기도 합니다. 인권젠더감수성의 출발로서 언어감수성의 중요함을 알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둘러싼 무수한 언어의 미묘하고도 팽팽한 힘, ‘줄다리기’로 묘파해낸 이 책을 통해 ‘성찰의 말하기’가 조금 더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마인드 마이너, 《그냥 하지 말라》 저자)
: ‘어제까지의 생각’은 ‘오늘의 생각’과 같을 수 없습니다. 세계화와 지능화로 혁명적 산업의 변화가 움트기 시작 한 지금은 더욱 그러합니다. 인공지능 면접관을 만나야 한다는 불안감에 창의성 학원과 화술 학원을 탐색하는 시대, 저자는 ‘효율적으로 말하기’와 ‘올바른 생각하기’가 동전의 양면과 같음을 다시금 일깨워 줍니다. 생각의 변화를 이해하고 싶은 모든 분들과 오랜 세월 줄곧 ‘요즘 애들’을 탓하는 ‘요즘 어른들’에게 필독을 권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1월 10일자
 - 한겨레 신문 2018년 11월 9일 출판 새책
 - 문화일보 2018년 11월 9일자

최근작 :<말소리의 이해>,<박승빈의 국어연구>,<쉽게 읽는 한국어학의 이해>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21세기북스   
최근작 :<김형석, 백 년의 지혜>,<용닥터의 탈모 혁명>,<밥묵자>등 총 1,353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77,464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663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0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