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내고 신화 속 지식을 쉽게 구성한 책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의 문화를 이해하는 원천이고, 신과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류 최고의 고전이다. 또한 수천 년 동안 무한히 펼쳐진 상상력의 세계를 담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중요한 고전이지만 신화를 읽는 어린이들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 읽기 쉽지 않았다.

<만화로 읽는 어린이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는 신들의 왕 제우스를 중심으로 올림포스 십이 신들이 어떻게 이 세계를 이끌었는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미난 이야기 형식으로 꾸몄다. 신화에 대한 쉽고 재미난 해석으로 어린이들이 신화에 친근감을 느끼고, 신화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준다.

김헌 (고전학자 /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
: "그리스 로마 신화는 여러 시대를 거쳐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인류의 위대한 정신이자 지식의 창고, 상상력의 원천입니다. 우리가 세대를 뛰어넘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야 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지요."
김찬원 (인천정각초등학교 교사)
: "그리스 로마 신화 신들의 이름이 낯설고 너무 많아서 헷갈리는데 아울북 <만화로 읽는 어린이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는 외모의 특징을 잘 살린 만화 캐릭터로 이해하기 쉬웠어요."
문새롬 (인천부평남초등학교 교사)
: "아울북 <만화로 읽는 어린이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화 TALK' 코너는 신화의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지도해야 할지 도움을 줍니다."

제우스의 머리에서 아테나가 태어난다. 아테나는 자신과 어머니 메티스를 자기 몸속에 가둔 제우스한테 반감을 느끼고, 아버지로 인정하지 않는다. 얼마 뒤, 레토가 낳은 쌍둥이 남매, 아르테미스와 아폴론도 올림포스 신전으로 찾아오고, 올림포스 신전은 제우스의 자식들로 북적이게 된다.
하지만, 헤라가 이 꼴을 가만두고 볼 리가 없다. 제우스의 자식들이 못마땅한 헤라는 틈만 나면 아이들을 곤경에 빠뜨린다. 그 탓에 올림포스 신전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
제우스는 이런 시끌벅적한 올림포스 신전을 벗어나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마이아를 만나, 한눈에 반하게 된다. 그리고 둘 사이에서 헤르메스가 새롭게 태어난다. 헤르메스는 아폴론의 소 떼를 훔쳐 올림포스 신전에 입성하게 되고, 제우스의 심부름꾼인 전령이 된다.
이런 가운데, 헤라한테서 제우스의 후계자인 아레스가 태어나는데….
과연 제우스의 자식들은 올림포스 신전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까?

최근작 :<그리스 로마 신화 38 : 아테네와 스파르타, 두 태양의 대결>,<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3 : 프랑스>,<그리스 로마 신화 37 : 신들의 고향, 그리스의 투지> … 총 183종 (모두보기)
소개 :오랫동안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만화 시나리오를 써 왔습니다. 쓴 책으로는 《도티&잠뜰:드론》 《안드로이드 로봇이 된 도티》 《미니돌:슈퍼 미니돌의 탄생》 《어벤져스 VS 울트론》 들이 있습니다.
최근작 :<팬텀 5>,<도시유혼 2부 16>,<팬텀 1> … 총 250종 (모두보기)
소개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학습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서울대 추천 인문고전 법의 정신》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무척추동물》과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 <어벤져스> <도티&잠뜰> 시리즈 들이 있습니다.
최근작 :<전쟁터로 간 소크라테스>,<김헌의 그리스 로마 신화>,<나는 시민이다> … 총 16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 세 살부터 여든까지! 생활 속 속담>,<벌거벗은 한국사 4>,<벌거벗은 한국사 3>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을 좋아하고, 아이들이 보는 책을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오늘도 책으로 쓸 만한 글감을 찾아 작은 눈을 크게 뜨고 세상을 둘러봅니다. 지은 책으로는 《사시사철 우리 놀이 우리 문화》 《연지 곤지 찍은 우리 언니, 부케 든 우리 이모》 《금줄 단 금동이네, 이름표 단 튼튼이》 《저승으로 간 우리 할아버지, 하늘 나라로 간 우리 할아버지》 《서울대 교수와 함께하는 10대를 위한 교양 수업》 《벌거벗은 한국사》 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