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돈 안들이고 아이디어와 상품을 퍼뜨리는 바이러스 마케팅의 원리!

어떤 사람과 상품, 아이디어가 하루아침에 뜨는 것은 왜일까? 그러다가 또 갑자기 사라지는 것은 왜 그런가? 그저 우연이고 운일 따름인가? 저자는 뜨고 지는 것 즉, 유행의 배후에는 '바이러스'가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어떻게 아이디어나 상품을 '바이러스'로 만들어서 폭발적이고 끈질기게 유행시킬 것인가를 다룬다. 소위 '뜨는 것'을 우연이나 재수로 생각했던 것을 뒤집고, 누구나 조작 가능한 '기술'의 문제로 제기한다. 결국 저자가 말하는 아이디어 바이러스는 상품이나 아이디어를 빠르고, 넒고, 깊게 확산시키는 유행 창조의 기술인 것이다.

책은 유행의 메커니즘을 알고 그것을 조직하는 방법을 바이러스 마케팅이라는 개념으로 정리한다. <퍼미션 마케팅>을 썼고, 야후의 부사장이기도 했던 저자는 이이디어 바이러스를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유포시키고, 확산시켜 거대한 흐름으로 만들 것인가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다양한 기업과 사례 등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준다.

이 책의 장점은 기존의 사고를 철저히 파괴하고 전복한다는 데 있다. 요컨대 가장 성공적인 아이디어는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에서가 아니라 소비자와 다른 소비자와의 관계를 통해 퍼져나가는 것임을 말해주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의 중심은 마케터가 아니라 고객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최근작 :<의미의 시대>,<보랏빛 소가 온다>,<린치핀> … 총 25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다.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담당을 거쳐 현재는 광고기획사 (주)오리콤의 사이버전략팀 팀장으로 있다. 옥션, 한글과컴퓨터의 온라인 마케팅에서 두산, SK텔레콤, 제일은행의 인터넷 프로모션까지 주요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를 이끌어 왔다.

21세기북스   
최근작 :<김형석, 백 년의 지혜>,<밥묵자>,<이런 수학은 처음이야 4>등 총 1,352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77,447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641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0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