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래 일자리의 판도 변화가 시작될 2030년부터 거대한 흐름이 완성될 2050년까지 심도 깊게 파헤친 일자리 전망서. 그동안 '유엔미래보고서' 시리즈를 출간하며 미래 트렌드를 누구보다도 발 빠르게 전해온 저자가 이번에는 미래 일자리 트렌드에 주목했다. '유엔미래보고서 2045'에서도 언급한 바 있는, 기술혁신에 의해 달라지는 일자리 변화에 대한 조망이 훨씬 더 깊이 있고 폭 넓어졌다.

이 책은 앞으로 15년 뒤 우리 모두가 살아서 맞이할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한다. 먼저 1부에서 일자리가 필요 없어지는 시대에 달라질 사회적 변화에 대한 전망하고, 이를 통해 부에 대한 욕심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질 것이라 예측한다. 삶의 의미, 취미생활, 건강 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급부상하게 되는 미래 산업 분야를 짚어보며, 2030년에 새롭게 나타날 미래 일자리 169가지를 총망라하고 이런 흐름에 발맞춰 한국 사회의 젊은이들이 주목해야 할 일자리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다가올 메이커 시대에 대해 살펴본다. 일을 해야만 먹고사는 것이 아니라, 공기나 물처럼 기본적인 먹고살 권리가 주어지는 시대이기에, 개인의 열정을 창출하는 창업에 불이 붙고, 사람들을 메이커센터로 인도하는 정부 정책으로 메이커 운동이 활발히 일어날 것이라 내다본다. 현재 메이커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미국 실리콘벨리의 1인 창업 시스템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을 진단.분석하고, 무엇인가를 만들고 있을 때 행복과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면서 사회에 공헌하거나 빈곤층을 도우며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는 미래가 올 것이라는 희망적인 비전도 밝힌다.

: 얼마 전 '2050 미래 일자리' 프로젝트 연구를 끝냈다. 머지않은 미래에 수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고 스스로 일을 만들어내는 1인 창업 시대가 도래한다. 미래에는 어떤 기술과 혁신이 일의 판도를 변화시키는지, 그로 인해 어떤 일자리들이 생겨나는지를 궁금하다면, 이 책이 그 비전을 제시해줄 것이다.
: 앞으로 재미없는 학교 공부가 아니라 세살부터 여든까지 메이커센터에 들어가 무언가를 창초해내는 메이커들의 시대가 온다. 미래학자의 현명한 통찰과 예측이 담긴 이 책을 통해 앞으로 우리 사회가, 내가, 미래의 우리 아이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안을 미련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최근작 :<세계미래보고서 2024-2034>,<챗GPT 세계미래보고서>,<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 직업탐구>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세상에 사라져야 할 곤충은 없어>,<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나는 회사 밖에서 월급보다 많이 법니다>등 총 66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1,955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162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47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