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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각 경제연구소의 경제성장률 예상치는 3%,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사상 최저지치인 1.75%… ‘저성장, 저금리, 저물가 시대에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다’란 푸념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시기다. 창조 경제를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회사에선 창의, 혁신, 탁월성 등을 주요 선결 과제로 삼고 구성원을 독려한다.

지금 보다 더 나은 결과나 성장을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떤 기업체에선 “아이디어에 미쳐라! 아이디어가 없으면 죽어라!”라는 공격적인 슬로건을 걸며 전 구성원에게 강한 드라이브를 걸기도 한다. 이런 분위기는 국내 한 기업의 예시가 아니라 이윤을 목적으로 한 전 세계 기업들에게 마찬가지로 해당될 것이다.

이렇듯 대부분의 기업이 직장에서 미덕이라 부를 만한 가치를 부르짖고 조직 문화에 접목시키려는 노력을 수십 년 간 계속 해왔지만, 어째서 현재 성공한 기업을 꼽으라고 하면 극소수일까? 이 책의 저자 제이크 브리든은 이런 현상을 맹목적으로 기업 내 형성된 미덕을 숭배한 결과라고 단언한다. 고생물학과 진화생물학 분야의 저명한 학자 故 스티븐 제이 굴드의 말을 빌리면 더욱 명확하게 설명이 가능하다.

“우리가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하며, 그래서 절대 검증하거나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 스토리들은 대부분이 잘못된 것들이다.” 제이크 브리든은 이런 일련의 인식들을 ‘신성한 소’를 숭배한다고 비유하고 있다. 힌두교가 융성하고 있는 인도에선 소 그 자체가 독실한 숭배를 받는 신성한 대상이다. ‘신성한 소’라는 표현은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숭배의 대상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성스러운 것이며, 어떠한 형태로든 비판이 허용되지 않는 관념이나 관습, 제도를 가리킨다.

. 1 . 당신의 신성한 소는 무엇인가
. 2 . 균형, 밋밋하지 않고 과감하게!
. 3 . 협력, 기계적이기보다는 책임과 목적을 분명히!
. 4 . 창의성, 자기도취보다는 유용성에 중점
. 5 . 탁월성, 완벽한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
. 6 . 공정성, 결과보다는 기회균등에 집중!
. 7 . 열정, 성공을 향한 집착이 아닌 조화
. 8 . 준비, 무대 뒤가 아닌 무대 위에서 대비
. 9 . 신성한 소의 역효과를 피하라

부록: 일곱 가지 미덕의 핵심

댄 히스 (《스틱!》, 《스위치》, 《자신 있게 결정하라》 저자)
: “우리는 모두 악습을 경계해야 한다는 걸 안다. 그렇다면 미덕도 주의 깊게 살펴야 할까? 제이크 브리든은 협력, 창의성, 공정성처럼 신성시되는 기업 경영의 가치도 과도하게 추구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경고한다. 지나친 미덕에 고통을 받고 있지는 않은가? 이 책을 읽고 그 여부를 확인하라. 이 책은 재미있고, 도발적이며, 실용적인, 삼박자를 모두 갖춘 드문 책이다.”
하리 네어 (킴벌리클라크 글로벌이노베이션센터 대표)
: “이 책은 전 세계의 직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구상하게 하고, 낡은 방식을 성공적으로 혁파하도록 돕는 실용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 “때론 통념은 전혀 현명하지 않다. 브리든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일곱 가지 미덕을 날카롭게 파헤치면서 스트레스 테스트를 한다. 이 책은 진부함이란 위기에 빠진 지혜들을 구출한다. 그리고 직장에서 군중심리에 휩쓸리는 일 없이, 강력하고 사려 깊은 리더가 되도록 돕는다.”
알렉산드라 르빗 (《맹점: 성공으로 가는 새로운 길에서 절대 믿어서는 안 될 10가지 비지니스 미신》의 저자)
: “브리든은 공정성과 탁월성 같은 전통적인 직장의 가치들을 뒤집어서 협소한 시각이 유망한 경력을 망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 책은 현대 기업의 복잡성에 대처하기 위한 모든 사람의 필독서다.”

최근작 :<성과를 내려면 원칙을 비틀어라>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9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현재 인문·교양, 경제·경영, 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마케팅이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딥 워크》, 《최선의 고통》, 《윌리엄 오닐의 성공 투자 법칙》, 《당신이 무언가에 끌리는 이유》 등 다수가 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세상에 사라져야 할 곤충은 없어>,<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나는 회사 밖에서 월급보다 많이 법니다>등 총 66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1,961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23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46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