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펀드회사 LTCM의 성장과 탐욕, 위기와 몰락의 역사를 담은 책. 이 책에는 노벨경제학상에 빛나는 현대 금융경제이론과 투자기법, 전 세계 자본시장을 좌우하는 월가 금융기관들의 역학 관계와 치열한 암투, 앨런 그린스펀과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를 비롯한 주요 은행들의 CEO 등 다양한 인간 개성이 집약되어 있다.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엄청난 주목을 받으며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책으로, 당시 그 현장에 참여한 유명 금융인들, 피터 번스타인 같은 저명한 경제학자들, 월가 은행들, 미국연방준비은행까지 인터뷰하고 관련 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저자의 역량이 없었더라면 이 책은 세상에 나올 수 없었을 것이다.

잘못된 투자가 얼마나 뼈아픈 결말을 맺는지를 충격적인 실례로 보여주며, '이렇게 하면 돈을 잘 벌 수 있다' 류의 나열보다 '이렇게 하면 아무리 천재라 해도 큰 실패를 겪을 수 있다'는 교훈을 전한다. 또한 현대 금융 시스템과 이론, 투자기법, 투자가들의 의사결정 과정과 심리상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금융시장의 역사와 현재, 미래까지 펼쳐보이는 탄탄한 내용을 갖추고 있는 책으로, 심리학과 과학 사이를 오가는 투자의 묘미, 주식·채권·파생상품이 결합하고 무분별한 거래가 이루어질 때 발생하는 위험, 수학적인 시장분석의 치명적 오류 등 증권시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생생하게 설명한다.

책머리에
서론

1부 월가 최고의 드림팀으로 성장하다
1. 사기꾼과 투자자 사이에서
2. 자본주의 꽃 혹은 독, 헤지펀드
3. “그들은 사실상 세계 최고의 금융집단이었다!”
4. 아주 위험한 베팅
5. 3년 만에 30배 수익, 세계 기록을 세우다
6. 경제학은 과학이 아닌 예술

2부 천국에서 지옥으로
1. 비합리적으로 움직이는 주식시장
2. 악마가 던진 주사위
3. 워렌 버핏, 드림팀을 버리다
4. 지금도 계속되는 세계 금융재앙, 그 시초가 되다

에필로그
주석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워런 버핏, 위대한 자본가의 탄생>,<탐욕의 도둑들>,<크래쉬>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67년 서울 출생으로 국민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메리칸 대학에서 경영학석사 학위(MBA)를 받았다.

로저 로웬스타인 (지은이)의 말
가능한 출처를 밝히고자 했으나, 많은 경우 익명을 요구한 정보에 의존해야만 했다. 최근의 역사에 관해 서술하는 것은 늘 까다로운 작업이다. 특히 LTCM에 관한 이야기는 실패와 실망으로 마감되는 것이어서 더욱 조심스러웠다. LTCM의 파트너들 역시 인간이다. 그들이 가장 좋았던 시절에도 자신들의 이야기를 하기란 불편할 텐데, 하물며 거대한 실패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데 적극적일 수는 없을 터다. 그러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내용들은 독자들의 양해를 바란다. ('책 머리에' 중에서)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세상에 사라져야 할 곤충은 없어>,<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나는 회사 밖에서 월급보다 많이 법니다>등 총 660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1,954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125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47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