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저자 이서원은 상담전문가로서 오랫동안 활동했다. 특히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관련 상담을 해오는 과정에서 친밀한 관계에 잠재한 분노에 주목했다. 기대는 실망이나 낙담을 낳고, 크든 작든 관계에서 폭력적인 언행과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그 과정에서 사람들은 회복보다는 확인을 받으려고 투쟁하다 서로에 대한 분노를 낳는다. 하지만 이를 되돌리거나 개선할 방법 또한 말과 마음이다.

<말과 마음 사이>는 말, 마음, 사이라는 세 가지 길을 살피며, 닿으려 했지만 닿지 못했던 우리를 위한 관계수업을 들려준다. 사람들 사이에 섬이 있어 그 섬에 가고 싶다는 시처럼, 이 책은 사람들 사이에 말과 마음이 있어 이어주고 풀어주고자 한다.

책의 1부는 '말'이다. 저자는 상담 경험을 통해 보아온 '닿지 못했던 말에 관하여' 전한다. 아픈 말은 힘이 세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말로 위로하지 말 것, '너만 힘들어?'라는 말보다는 '너도 힘들지?'라고 말할 것, 과묵과 침묵을 구별할 것, 상대 입장에 공감부터 해주고 나의 심정을 말한 다음 해결법을 제시하는 'Y 대화법' 등을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2부는 '마음'이다. 저자는 '담지 못했던 마음에 관하여' 다양한 사례를 전한다. 3부는 '사이'이다. '다가가지 못했던 사이에 대하여' 그간의 상담 사례와 함께 관계 그리고 세상 속 나라는 존재에 관해 이야기한다.

첫문장
어린 딸을 키우는 맞벌이 부부가 있었습니다. 딸은 아침마다 엄마와 다투었습니다.

최근작 :<[큰글자책] 어디 인생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던가요>,<어디 인생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던가요>,<보이는 마음>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 일상의 감정을 요리하는 ‘감정식당’ 셰프. ‘나우리가족상담소’ 소장으로 부부 및 가족 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가톨릭 평화방송 TV ‘중세라이브’에 출연하고 있으며, 가톨릭 평화방송 라디오 ‘감정식당’을 진행했다. 상처받고 고통받는 시민을 위한 치유상담모임 ‘붕대클럽’을 이끌고 있으며, 고려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지은 책으로 《말과 마음 사이》, 《마음대로 안 되는 게 인생이라면》, 《아픔에서 더 배우고 성장한다》, 《나를 살리는 말들》, 《감정식당》, 《보이는 마음》이 있다.

샘터사   
최근작 :<헬로, 새벽이>,<있는 힘껏 산다>,<빛날 수 있을까>등 총 449종
대표분야 :에세이 8위 (브랜드 지수 755,553점), 정리/심플라이프 14위 (브랜드 지수 4,184점), 과학소설(SF) 17위 (브랜드 지수 30,971점)
추천도서 :<왜 주인공은 모두 길을 떠날까?>
이 책은 다음 세대에게 앞 세대의 지혜와 사랑을 전하고자 샘터에서 정성껏 만들어 가고 있는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 중 한 권입니다.

왜 전 세계 옛이야기 속 어린 주인공들은 집을 나서 길을 떠나는 모험을 할까요?

이 책이 좋은 길동무가 되어 여러분 모두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되면 좋겠습니다.

김성구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