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화작가 정채봉이 남긴 유일한 시집이다. 지은이가 북한산 자락에서 간암으로 투병생활을 하던 중에 지은 시편들을 엮어 펴냈다. 2006년 고인의 5주기를 기리기 위하여 기획된, '정채봉 전집'의 한 권으로 출간되었다.

작가는 사랑과 인생,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을 특유의 맑고 투명한 언어로 빚어 낸다. '엄마', '엄마가 휴가를 나온다면' 등의 시편들에는 어릴 적 어머니를 여읜 그의 간절한 그리움이 담겨 있다. '새 나이 한 살'에서는 이제 다시 젊은 시인으로 태어나 시를 쓰려는 그의 마음이 엿보인다. 이 밖에도 사람과 사물을 응시하는 정채봉 선생의 따뜻한 시선과 생명을 대하는 겸손함을 보여주는 시편들이 실려 있다.

슬픈 지도 / 들녘 / 생명 / 길상사 / 엄마 / 수도원에서 / 수건 / 너를 생각하는 것이 나의 일생이었지 / 신발 / 노을 / 빈터 / 참깨 / 나그네 / 술 / 세상사 / 통곡 / 피천득 / 엄마가 휴가를 나온다면 / 아기가 되고 싶어요 / 고드름 / 바보 / 샛별 / 중환자실에서 / 노란 손수건 / 면회사절 / 아멘 / 꽃밭 / 눈 오는 한낮 / 내 안의 너 / 기다림 / 사랑을 위하여 / 그리움 나무 / 나무의 말 / 수혈 / 지금 / 해질 무렵 / 그때 처음 알았다 / 별 / 생선 / 인연 / 물가에 앉아서 / 물새가 되리 / 나는 내가 싫다 / 가시 / 꿈 / 바다에 갔다 / 영덕에서 / 밀물 / 해당화 / 나의 기도 / 하늘 / 공동묘지를 지나며 / 알 / 어느 가을 / 버섯 / 흰 구름 / 바다가 주는 말 / 고요한 밤 거룩한 밤 / 꽃잎 / 행복 / 무지개 / 몰랐네 / 새 나이 한 살 / 그땐 왜 몰랐을까 / 오늘 / 엽신 / 슬픔 없는 사람이 어디 있으랴

발문 l 정호승
정채봉 연보

수상 :2000년 소천아동문학상
최근작 :<[큰글씨책] 첫 마음>,<[큰글자책] 다시, 희망에 말을 걸다 >,<너를 생각하는 것이 나의 일생이었지> … 총 178종 (모두보기)
소개 :

샘터사   
최근작 :<진짜 나를 찾아라>,<헬로, 새벽이>,<있는 힘껏 산다>등 총 450종
대표분야 :에세이 8위 (브랜드 지수 755,603점), 정리/심플라이프 14위 (브랜드 지수 4,184점), 과학소설(SF) 17위 (브랜드 지수 30,971점)
추천도서 :<왜 주인공은 모두 길을 떠날까?>
이 책은 다음 세대에게 앞 세대의 지혜와 사랑을 전하고자 샘터에서 정성껏 만들어 가고 있는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 중 한 권입니다.

왜 전 세계 옛이야기 속 어린 주인공들은 집을 나서 길을 떠나는 모험을 할까요?

이 책이 좋은 길동무가 되어 여러분 모두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 되면 좋겠습니다.

김성구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