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부부가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려면 서로의 암호를 해독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만 상대방의 말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생기는 큰 갈등을 막을 수 있고 더 나아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결혼 생활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책은 에베소서 5장 33절에서 발견한 부부 사이의 황금 원리를 통해 남편은 사랑으로 아내를 세우고, 아내는 존경으로 남편을 세우는 대화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다.

남편으로서 아내로서 다음 질문을 스스로 해보기 바란다. “내가 지금 하려는 하는 말이나 행동 때문에 아내가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끼지는 않을까”, “내가 지금 하려는 하는 말이나 행동 때문에 남편이 존경받지 못한다고 느끼지는 않을까”…… 이 책은 부부가 깊은 사랑과 존경으로 가득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고, 이 책을 읽은 독자는 서로를 세워주는 언어의 지혜를 터득하게 할 것이다.

송길원 (하이패밀리 대표, 숭실대학교 기독교학대학원 겸임 교수)
: “당신, ‘매일’ 왜 이래”(아니, ‘매일’이라니……. 어쩌다가 한 번 한 실수를 가지고…….)
“당신은 ‘항상’ 사람을 그런 식으로 취급해요.”(‘항상’이라니. 남편이 짜증도 낼 수 있는 거지.)
결국 서로 걸려 넘어지는 주제는 하나님 나라가 아니다. 남북통일처럼 거창한 것도 아니다. “매일”과 “항상”이다. 그래서 부부생활이란 길고 긴 대화의 예술이라고 한다. “대놓고 화를 내는” 대화 말고 제대로 된 소통(疏通)의 달인이 될 수는 없을까? 집집마다 소통이 사라지니 호통만 남고 결국은 고통에 빠져든다. 말 많은 시대에 살고 있지만 정작 마음에 양식이 되고 행복을 가져다 줄 말이 없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 책은 「그 여자가 간절히 바라는 사랑, 그 남자가 진심으로 원하는 존경」(국제제자훈련원 펴냄)의 후편이라 할 수 있다. 부부를 사랑과 존경으로 세우는 구체적인 실천서인 셈이다. 남편과 아내가 염두에 두어야 할 의사소통 대화법과 우리가 궁극적으로 지향해야 할 예수님의 대화법을 실례를 들어 소개 하고 있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캄캄한 동굴을 환하게 비추는 언어의 지혜를 터득하게 될 것이다. 예비부부에게는 결혼준비서로, 결혼한 부부에게는 대화지침서로 일독을 권한다.
정동섭 (가족관계연구소장, 전(前) 침례신학대 상담심리학 교수, Ph.D.)
: 대화의 기술은 결혼생활에서 혈관과 같다. 대화가 잘 통하면 원만한 결혼생활을 누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러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오늘날 많은 부부가 ‘대화경화증’에 걸려 있다. 같은 집에 살지만 대화 없이, 정서적 친밀감 없이 살아가는 부부가 늘어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대화 부족이 부부 문 제 가운데 가장 중요한 문제로 꼽힌다. 급증하고 있는 이혼의 주요 원인 역시 성격 차이가 아닌 의사소통의 실패라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
이 책은 사랑과 존경 세미나로 북미주인의 결혼 판도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킨 가족 치료 전문가 에머슨 에거리치의 대표작이다. 이 책은 남편과 아내가 서로에게 사랑과 존경을 전달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가르쳐 준다.
더 풍요롭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갈망하는 모든 부부, 그리고 부부의 행복 지수를 높이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든 가정 사역자에게 이 책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

최근작 :<부부를 세워가는 대화의 기술>,<속 터지는 엄마, 억울해하는 아들>,<[워크북] 그 여자가 간절히 바라는 사랑, 그 남자가 진심으로 원하는 존경>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M.Div.)하고 MBTI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로 재임 중이다. 번역한 책으로는 「MBTI로 보는 다양한 리더십」(죠이선교회 출판부), 「상한 심령」,「자녀양육전쟁」(이상 브니엘), 「놓칠 수 없는 하나님의 기회」(예영커뮤니케이션), 「남자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해」, 「여자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해」(이상 SFC)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