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왜 분단이 되었는지’, ‘통일을 왜 해야 하는지’, ‘통일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지’, ‘그동안 통일을 위해 어떤 노력들이 있었는지’, ‘다른 나라들은 어떻게 통일을 했는지’, ‘통일을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인지’ 에 대해 우리나라의 근현대사와 함께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우리 근현대사를 통해 통일에 대해 고민해 보고, 통일된 세상을 상상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자신의 생각과 주장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충실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한다.

이 책은 현재 우리에게 왜 통일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하는지에 대한 것을 시작으로, 과거의 분단 상황과 통일을 위한 노력들, 다시 현재 상황과 미래의 통일된 우리나라를 상상하는 내용을 많은 사진 자료와 삽화를 통해 잡지식 구성으로 담고 있어, 쉽고 재미있게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 초등학생이 보기에 편하도록 해방 후 우리나라의 역사 상황을 잘 담고 있습니다. 또한 통일 문제에 대해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역사적 사실들을 통해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박성용 (《평화의 바람이 분다》 저자, 회복적 정의 실천가, 비폭력평화물결 대표)
: 평화 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지은이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설명하고 통일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제시해 주는 훌륭한 안내서입니다.
노정선 (연세대학교 명예 교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통일위원)
: 우리가 알아야 하고 또 생각해야 할 우리의 역사와 통일 문제를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우리 민족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최근작 :<나는 통일이 좋아요>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2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흰머리 할머니가 될 때까지 따뜻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해요. 《맘대로 바꿔 가게》,《상상동물원》, 《삼국시대 과학자들은 정말 대단해》, 《조지 할아버지의 6·25》, 《나는 통일이 좋아요》, 《열 살에 배운 법 백 살 간다》, 《똑똑한 젓가락》, 《힙한 삼촌이 나타났다》, 《느티나무에 부는 바람》, 《나무 가족》, 《나의 절친, 오케이 선생님》 등에 그림을 그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