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나라 역사에서 소외된 비운의 황녀 '덕혜옹주'를 세상에 알리며 소설가로서 입지를 다진 작가 권비영의 소설. 역사와 사회에서 소외되고 상처받은 영혼들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온 그가 다시 일제강점기로 돌아갔다. 이번엔 기록에 남아 있는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다. 무명씨로 살다가 잊히거나 잊혀져갈 우리 소녀들의 이야기다. 하지만 절대로 우리가 쉽게 잊어서는 안 되는 이야기다.

우리 민족에게 가장 혹독한 시련의 세월이었던 일제강점기. 위안부와 강제징용 문제는 정치 외교적인 사안과 엮이며 8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치유되지 않은 상처로 남아 있다. 우리가 끌어안아야 할 이 상처를 위해 문학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몽화>는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된 소설이다. 작가는 일본의 폐탄광을 살펴보다 그 앞에서 무심하게 꽃을 피우고 있는 꽃나무를 바라보게 된다. 오랫동안 품고 있던 마음속 씨앗도 드디어 꽃을 피우게 된 순간이었다.

주재소 순사를 때린 죄로 아버지는 만주로 도망가고 어머니가 그런 아버지를 찾으러 나서면서 홀홀단신 경성 이모네로 오게 된 영실. 그의 눈앞에 개천 건너편 으리으리한 집에 사는 두 소녀 은화, 정인이 나타난다. 부모를 다시 만날 기약은 없고, 눈앞에 놓인 운명이 기생이며, 아버지가 일본 앞잡이라 손가락질 받는 저마다의 상처 속에서 영그는 우정은 서로에게 살아가는 힘이 된다.

하지만 나날이 독이 오른 듯 일본제국주의의 핍박이 심해지는 1940년대, 역사의 미친 풍랑은 급기야 세 소녀를 갈기갈기 찢어 놓는데…. 우리, 다시 만날 수 있을까?

프롤로그 6

어둠이 내릴 즈음 10
새 친구, 세 친구 37
가슴 뛰는 비밀 56
가투 77
어디로 가야 하나 109
나무를 흔드는 바람 127
절망의 땅 158
두 소년 195
어긋난 운명 208
사라지는 사람들 249
집으로 가고 싶어 272
탈출 280
하카타 장사꾼 320
새로운 시작 332
약속 355

집필후기 381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3월 31일자 '잠깐독서'

경성의 어둑어둑한 거리 ‘이모네 국밥집’ 앞에서 어머니는 딸의 등을 떠밀고 사라진다. 이로써 아버지에 이어 어머니와도 헤어져 홀홀단신 이모네로 오게 된 영실. 팍팍하고 신산한 이모의 살림을 바라보며 이제 더 이상 의지할 곳이 없음을 직감한다. 부모 생각과 못다 마친 중학교 학업 때문에 우울하던 영실은 개천 건너 으리으리한 기와집들을 구경하다, 그곳에 사는 두 또래의 여학생 은화, 정인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들의 삶도 순탄치만은 않다. 은화는 조실부모하고 기생집 주인에게 길러져 자신도 곧 기생이 되는 운명을 맞아야 한다는 두려움에 떨었고, 정인은 아버지가 일본 앞잡이인데다 자신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먼 타국으로 보내려 해 우울증을 앓는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막막한 삶 속에서 서로만이 살아가는 힘이 되어 우정은 한층 더 돈독해진다. 하지만 조선을 말살시켜 흡수해버리려는 일본제국주의의 야심으로 핍박은 날로 강도를 더해간다. 이유 없이 혹은 일자리를 준다며 소녀와 장정들이 사냥되듯 끌려가고 이제는 부모가 준 자신의 이름도 쓸 수가 없어진다. 역사의 미친 풍랑은 급기야 세 소녀도 갈기갈기 찢어 놓는데…….

최근작 :<얼음이 녹는 시간>,<란사 이야기>,<잃어버린 집>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1995년 신라문학상 등단
- 장편소설 『덕혜옹주』(6개국 번역 수출, 영화로도 제작됨)
『은주』 『몽화』 『엄니』 『하란사』 『잃어버린 집』
- 소설집 『그 겨울의 우화』 『달의 행로』 『벨롱장에서 만난 사람』
- 동화집 『택배로 부탁해요』 『란사 이야기』
- 2010년 라이프 온 어워드 선정(올해의 책)
2014년 춘포문화상 수상(언론출판)
2022년 한국소설작가상 수상
- 한국소설가협회, 한국문인협회 회원

북폴리오   
최근작 :<시간세탁소>,<뽀짜툰 메모리즈>,<뽀짜툰 10>등 총 123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1위 (브랜드 지수 188,163점), 인터넷 연재 만화 8위 (브랜드 지수 158,486점), 일본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232,7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