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불완전성은 기억의 속성이므로 완벽한 기억에 대해 우리가 강박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강조한다. 자신의 기억에 대해 자신이 없는 사람들, 트라우마나 우울증을 앓는 이들을 비롯하여 기억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은 우리의 행복과 더 나은 삶을 위한 도구임을 일깨워 준다.

뇌과학에서 우리가 궁금해하는 세부들을 짚어 간다. 각 장마다 과거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의 해부학에서 시작하여 활동 중의 뇌를 관찰하는 첨단 영상 기술에 이르기까지 기억 연구에서 가장 유의미한 실험들을 이야기체로 풀어내어 독자로 하여금 기억의 본성과 작동 방식을 인상 깊게 파악하도록 해준다.

1장 바다의 괴물
_ 해마의 발견
2장 해마를 찾아 2월에 잠수하기
_ 기억은 뇌 어디에 있을까?
3장 스카이다이버가 마지막에 하는 생각
_ 우리 각자의 개인적인 기억과 트라우마에 대하여
4장 박새를 밀친 뻐꾸기 새끼
_ 허위 기억은 어떻게 우리 머릿속에 들어오는가?
5장 대규모 택시 실험과 아주 특별한 체스 게임
_ 기억은 얼마만큼 좋아질 수 있을까?
6장 코끼리 무덤
_ 망각에 대한 진실
7장 스발바르 제도의 씨앗들
_ 기억의 일부, 미래를 상상하는 능력

좋은 기억을 만드는 방법_감사의 글

첫문장
바닷속 깊은 곳에서 꼬리를 조심스레 물풀에 감아 놓고 물결에 살랑살랑 흔들린 채 아빠 해마는 망을 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9년 6월 7일자 '책과 삶'
 - 한국일보 2019년 6월 6일자 '새책'
 - 동아일보 2019년 6월 8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9년 6월 8일자 '책꽂이'

최근작 :<해마를 찾아서>
소개 :신경심리학자이자 기억 연구 전문가. 오슬로 대학 심리학과에서 박사 후 과정을 밟고 있다. 병리 신경심리학, 뇌전증과 인지 장애, 기억, 인지 신경과학, 인지 발달심리학을 주로 연구하며, 측두엽 뇌전증의 예후와 기능적 MRI에 관련된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다.
최근작 :<해마를 찾아서>
소개 :노르웨이의 개념사 연구가이자 작가. 저널리스트와 출판사 편집자로 근무했으며 저서로 『갈망의 사전』이 있다.
최근작 :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교육을 전공했다. 독일 킬 대학교에서 언어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부전공으로 스칸디나비아 어문학과 네덜란드어문학을 공부했다. 주로 영어와 독일어로 된 전공 서적들을 우리말로 옮겼고, 토베 얀손의 《여름의 책》, 외스트뷔 자매의 《해마를 찾아서》 같은 스칸디나비아 언어권의 책들도 옮겼다. 현재 주한독일문화원에서 독일어 교육을 지원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한다. 이 책을 옮기는 동안, 예전 홍콩의 독일문화원에서 연수를 진행했을 때 바닷가의 대관람차를 바라보기만 했던 아쉬운 마음이 내내 떠올랐다.

민음사   
최근작 :<패브릭>,<느낌과 알아차림>,<피아노 조율사>등 총 2,075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091,934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31,90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22,3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