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여러 작품을 통해 토속적 색채와 민족 정서를 아름다운 우리말로 그려낸 시인 백석은 '개구리네 한솥밥', '귀머거리 너구리' 등의 작품으로 어린이들에게도 친숙하다. '준치 가시'는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시집 <집게네 네 형제>(1957)에 실린 동화시로, 전해내려오는 옛 이야기에 운율과 익살과 생명에 대한 따뜻한 인식을 보태어 그림책을 완성했다.

가시 없던 물고기 준치는 늘 다른 물고기들의 가시가 부러웠다. 그러던 어느날, 준치는 이웃물고기들을 찾아가 가시를 꽂아달라 부탁한다. 이웃들은 아름다운 마음으로 준치에게 가시를 꽂아주기 시작한다. 이제는 충분한데도, 달아나는 준치의 꼬리를 따르며 자꾸 가시를 꽂다 뜻하지 않게 가시가 많은 물고기가 된다.

생선을 먹다가 가시가 목에 걸려 투덜댄 경험이 있을까? 우리 밥상에 올라왔던 모든 물고기들에게 그리고 모든 생명에게 바치는 그림책이다. 물고기가 잔가시가 많은 건 이유가 있듯, 세상 모든 생명에게는 그들만의 사연과 까닭이 다 있다고 말하는 책은, 우리가 잊고 지내던 삶의 여유와 생명의 고귀함을 돌아보게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정봉남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팀장, 전前 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 <아이책 읽는 어른> (큰곰자리 刊)

최근작 :<정지용·이상·백석·윤동주 소장용 세트 - 전4권>,<매일, 시 한 잔>,<매일, 시 한 잔 : 두 번째> … 총 19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1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충남 연기군에서 태어나 금강 가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자꾸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의 삶과 정신을 그림 속에 새로이 담아 어린 세대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만년샤쓰』 『엄마 까투리』 『준치 가시』 『7년 동안의 잠』 『해룡이』 『빨간 호리병박』 등의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창비   
최근작 :<장미 저택>,<국과수에서 일하는 상상 어때?>,<우리 집에 놀러 갈래?>등 총 3,7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197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3,26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7,9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