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청소년문고 29권. <세한도의 수수께끼>로 창비청소년도서상을 수상한 안소정 작가의 작품이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수학의 재미와 매력을 알리는 데 매진해 온 안소정 작가가 이번에는 방정식을 소재로 흥미진진한 추리 소설을 선보인다.

인기 아이돌 그룹의 리더 강해가 강화도에서 홀연히 사라지자, 강화도 중학생들이 추적에 나선다. 단서는 강해가 에스엔에스(SNS)에 남긴 사진과 수학 문제들. 강해는 어디에서, 왜 이런 문제를 내는 것일까?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도를 배경으로 종횡무진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방정식의 재미를 발견하고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초등 수학에서 중등 수학으로 쉽게 넘어가도록 돕는 징검다리가 되어 줄 책이다.

최수일 (교육학박사, (현)수학교육연구소장, (전)전국수학교사모임 회장, (전)경복고 수학교사)
: 단숨에 읽었다. 수학이라고 하면 어렵다, 재미없다며 줄행랑을 치는 아이들에게 건네주고 싶다. 흥미진진한 추리 소설을 읽다 보면 어느새 방정식, 다면체와 같은 수학 내용들이 친근하게 느껴진다. 주인공이 또래 아이들이고, 강화도의 여러 유적을 배경으로 하는 것도 흥미롭다.

수상 :2012년 창비청소년도서상
최근작 :<[큰글자도서] 누구나 읽는 수학의 역사 >,<누구나 읽는 수학의 역사>,<해를 구하라!>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수학 저술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수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까지 다양한 독자를 향해 수학 교양서를 쓴다. 명쾌하고 친절한 수학책을 통해 수학이 단지 학습이나 시험의 대상이 아니라 사유의 힘이자 교양으로서 사람들 사이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우리 겨레는 수학의 달인』 『반원의 도형 나라 모험』 『배낭에서 꺼낸 수학』 『수학에서 꺼낸 여행』 『해를 구하라!』 등이 있다. 『세한도의 수수께끼』로 제3회 창비청소년도서상을 받았다.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797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505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8,390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9,33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