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겨레문학상 수상작가 최진영의 첫번째 소설집. 전작 장편들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박력있는 서사가 여실히 응집되어 있는 가운데, 폭력과 착취가 상존하고 욕망과 불확실성이 넘실거리는 이 세계 속에서 살아가는 약자들에게 정면으로 시선을 던진다. 주제의식이 투철하고 강렬한 인상을 갖추었으면서도 하나같이 탄탄한 구성과 밀도있는 문장이 뒷받침된 빼어난 작품들이다.

소설집에 수록된 10편의 작품들은 각각 서로 다른 이야기와 분위기를 지니고 있지만 대체로 강렬한 필치로 이 시대의 현실문제들에 직핍한다. 최진영 소설의 인물들은 서민, 비정규직, 여성, 실업청년, 십대 등의 모습으로 다양하게 형상화된다. 작가는 이들 인물이 처한 결핍과 고통의 세계를 직설적이면서도 섬세하게 묘사하는 한편 절묘한 여백을 더해 읽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위치에서 저들의 현실을 사유하게 만든다.

등단작이자 이 소설집의 표제작이기도 한 '팽이'는 소박한 이야기로도 독자들을 깊이 매료시키는 작가의 힘을 유감없이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야광 팽이를 돌리며 엄마가 집을 나갔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던, 동생 앞에서 어른처럼 굴려 애쓰는 오빠, 플로리다의 예쁜 집에 살게 되었다며 엽서를 보내온 엄마 루시, 표 나지 않게 재이의 상대가 되어주는 떠돌이 개에 이르기까지, 재이는 자신을 둘러싼 작은 세계 안에서 조금씩 무언가를 배워나간다. 작가는 오빠와 단둘이 살아가는 소녀 재이의 성장담을 통해 한 개인이 끝내 세계 속으로 걸어들어가게 되는 과정을 애틋하게 그려내면서 감동적인 여운을 선사한다.

돈가방
남편
어디쯤
주단
엘리
월드빌 401호
새끼, 자라다

첫사랑
팽이

해설|송종원
작가의 말
수록작품 발표지면

: 『팽이』는 최진영이 두편의 장편에서 이룬 서사적 힘에 더해 단편미학에서도 강한 작가임을 입증한다. 그의 소설에서는 독하고 애틋한 마성이 느껴진다. 능청맞고 때로 청승맞다. 이야기 푸는 솜씨가 시원시원한 데도 있다. 최진영 소설의 맛은 역시 화법이다. 말투가 직설적이되 화자들이 정면으로 앉은 경우가 드물다. 빗겨 앉은 각도에서 그녀는 웃는 소리도 하고 우는 소리도 한다. 그 각도는 최진영이 세상과 대결하는 거리이고, 최진영 소설언어의 영토이기도 하다. 그의 세대에서 그만큼 생을 적나라하고 깊게 보는 시선을 만나기도 쉽지 않다. 어느덧 그의 소설이라면 군침이 돈다. 자기 세대의 감성과 문법에 정통한 가운데 최진영은 제 갈 길을 따로 마련한 신진예술가로 성장했다. 이 소설가와 함께 인생을 늙어갈 거라고 자랑스러워하는 젊은 독자들이 여럿 생겼다. 나 역시 책장에다가 그의 소설들을 모으고, 여유공간도 충분히 확보해두고 있다.
: 신예 소설가들 중에서 최진영만큼 독자를 사로잡는 작가를 보지 못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3년 9월 14일자 새로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13년 9월 15일자

수상 :2023년 이상문학상, 2020년 만해문학상, 2020년 백신애문학상, 2014년 신동엽문학상, 2010년 한겨레문학상
최근작 :<원도>,<[큰글자도서] 일주일>,<오로라> … 총 91종 (모두보기)
인터뷰 :<이제야 언니에게> 출간, 최진영 작가 인터뷰 - 2019.10.21
소개 :2006년 <실천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당신 옆을 스쳐간 그 소녀의 이름은》 《끝나지 않는 노래》 《구의 증명》 《해가 지는 곳으로》 《이제야 언니에게》 《내가 되는 꿈》 《단 한 사람》, 소설집 《팽이》 《겨울방학》 《일주일》, 단편소설 《비상문》 《오로라》가 있다. 만해문학상, 백신애문학상, 신동엽문학상, 한겨레문학상, 이상문학상을 수상했다.

창비   
최근작 :<장미 저택>,<국과수에서 일하는 상상 어때?>,<우리 집에 놀러 갈래?>등 총 3,7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197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3,26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7,9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