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켈란젤로의 복수>의 저자 반덴베르크의 또 하나의 대표작. <미켈란젤로의 복수>가 시스티나 천장화에 숨겨진 미켈란젤로와 교황청의 비밀에 관한 책이었듯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진실>은 다 빈치의 걸작 '장미원의 성모'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가는 책이다. 비밀을 추적해가는 주인공과 잇달은 살인이 등장하므로 추리소설인 셈이고, 해박한 역사지식과 종교지식 위에 그럴싸한 역사가설을 세웠으니 역사소설이기도 하다.

죽은 남편이 남긴 필름 한 통, 그 안에 찍힌 고대 양피지 문서를 안네가 해독하려 하면서 모든 사건이 시작된다. 이상한 사람들이 양피지를 사겠다고 나타나고, 문서 해독을 의뢰한 전문가들은 죽거나 사라지고...... 마침내 안네는 다 빈치의 그림 '장미원의 성모'에 황산을 뿌려 그 비밀을 드러내려 한(그러나 그 때문에 정신병원에 갇힌) 포시우스 교수를 찾아나선다. 그가 양피지에 적혀있던 이름 '바라바(Barabbas)'에 대한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음모이론 특유의 흥미진진함이 있는 이 소설은 <장미의 이름>처럼 미술과 고문서, 종교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덧씌워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루하지 않다. 마치 <로마인 이야기>의 시오노 나나미처럼 쉽고 속도감있게 잘 읽히는 문장을 구사하기 때문. 추리소설이라는 점 역시 긴장감을 배가시키는 장치다.

서문
죽음의 그림자
단테와 레오나르도 다 빈치
정신병원의 살인사건
오르페우스 기사단
제5복음서
악마의 말발굽

암살
교황청의 불안
결코 일어난 적이 없던 일
남은 이야기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한 교수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걸작 <장미원의 성모> 그림에 황산테러를 하는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이 터진다. 하지만 황산세례를 받은 다 빈치의 그림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성모의 목 부분에 덧칠로 가려져 있던 보석 목걸이가 드러난 것이다.

다 빈치는 도대체 왜 성모의 보석 목걸이를 가려버렸을까? 다 빈치가 그렇게 하여 감추고자 했던 인류의 비밀이란 무엇일까?

그 인류의 비밀이란 요한복음보다 먼저 씌어진 제5복음서의 비밀이다. 다 빈치뿐 아니라 단테, 셰익스피어, 볼테르 등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5복음서의 숨겨진 비밀'을 사람들에게 알려놓았는데......

최근작 :<네로>,<구텐베르크의 가면>,<파라오의 음모>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1941년 브레슬라우(현재의 폴란드 브로추아프)생. 미술사 및 독문학을 전공한 뒤 저널리스트로 활동했으며, 1975년부터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32세에 낸 첫번째 책 <파라오의 음모>는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그 후 그가 쓴 역사 및 고고학 분야의 책들은 30여 개 국어로 번역되었고 총 1,600만 부가 판매되었다. 주요 작품으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진실>, <구텐베르크의 가면>, <미켈란젤로의 복수>, <파라오의 음모>가 있으며, 현재 뉨헨 근교 바이에른 시골에 살고 있다.
최근작 :<중세 이야기>,<한 권으로 읽는 북유럽 신화 반지 이야기>,<우리가 사랑한 헤세, 헤세가 사랑한 책들>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독일 밤베르크대학교에서 수학했다. 옮긴 책으로는 『데미안』 『돈 카를로스』 『파우스트』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한국번역가협회 번역대상) 『인간의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한독문학번역상) 『트리스탄과 이졸데』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 『그림 전설집』 『츠바이크의 발자크 평전』 『히틀러에 붙이는 주석』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안인희의 북유럽 신화』(전3권) 『게르만 신화 바그너 히틀러』 등이 있다.

한길사   
최근작 :<아버지의 광시곡>,<나의 친구 마키아벨리>,<잊을 수 없는 밥 한 그릇>등 총 745종
대표분야 :역사 4위 (브랜드 지수 844,754점), 미술 이야기 16위 (브랜드 지수 27,217점), 철학 일반 17위 (브랜드 지수 29,1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