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서양의 윤리의식을 철학자의 사상사적 측면을 통해 탐구한 저서이다. 고대철학의 자연철학자부터 근세의 칸트까지 서양철학사를 대표하는 철학자들의 윤리사상을 통해 우리의 진정한 삶과 인간다운 삶이 어떻게 가능한지를 살펴본다. 자아와 타자의 관계를 통한 윤리의식의 발생과 그 전개과정이 일목요연하게 나타나 있어 서양 윤리전통을 알기 쉽게 전달해주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3월 26일자 '대학새내기 철학입문서’ 20선

최근작 :<영성 없는 진보>,<재난공동체의 사회적 연대와 실천>,<아리스토텔레스의 신학>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김상봉 (지은이)의 말
우리가 사는 세상이 아무리 깊은 어둠 속에 있을지라도, 세상에는 남에게 선하게 보이려 애쓰는 것이 아니라 참으로 선하게 살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추수에 대한 희망 없이 선의 씨앗을 뿌리는 사람들과 보상에 대한 기대 없이 인간과 세계에 대한 의무를 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약하고 어리석은 것처럼 보인다 하더라도, 인간의 역사는 이런 사람들 때문에 멸망하지 않고 지속됩니다. 이 책은, 어느 시대나 보이지 않게 인간의 역사를 이끌어가는 `호모 에티쿠스` 곧 윤리적 인간을 위해 씌어졌습니다.

한길사   
최근작 :<아버지의 광시곡>,<나의 친구 마키아벨리>,<잊을 수 없는 밥 한 그릇>등 총 745종
대표분야 :역사 4위 (브랜드 지수 844,754점), 미술 이야기 16위 (브랜드 지수 27,217점), 철학 일반 17위 (브랜드 지수 29,1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