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합계출산율 0.98. 현재 가장 뜨거운 사회적 이슈인 저출산 현상을 주제로 대한민국 학계가 머리를 맞댔다. 국가의 출산보건 정책 프레임에서 벗어나 인간의 본성에서 사회 시스템의 변화까지 종합적으로 고찰하고 조망한 책이다.

인구학자 조영태 서울대 교수, 진화학자 장대익 서울대 교수, 동물학자 장구 서울대 교수, 행복심리학자 서은국 연세대 교수, 임상심리학자 허지원 중앙대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역사학자 주경철 서울대 서양사학과 교수가 참여했다. 저출산과 인구 변화, 청년 세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한 학계와 사회의 소통 프로젝트다.

시작하며
시선 1. 장대익_저출산, 정책의 실패인가 진화의 결과인가
시선 2. 장구_동물의 세계에도 저출산 현상이 있다
시선 3. 서은국_출산으로 건너가는 파란 신호등, 행복
시선 4. 허지원_좌절에 대처하는 방법: 비출산의 심리학적 기제와 기능
시선 5. 송길영_소셜 빅데이터에서 찾은 삶의 다른 방식, 엄마처럼 안 살아
시선 6. 주경철_인간도 멸종위기종? 다른 시대 다른 사회 비교 연구
시선 7. 조영태_맬서스의 인구 조절 메커니즘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다시 시작하며: 좌담_새로운 질서가 온다

첫문장
저는 인간 본성의 진화를 연구하고 있는 진화학자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5월 18일자
 - 동아일보 2019년 5월 18일자 '새로 나왔어요'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인디아더존스>,<[큰글자도서] 인구 미래 공존>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큰글자책] 공감의 반경>,<살아 보니, 진화> … 총 10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동물이 만드는 지구 절반의 세계>,<동물을 돌보고 연구합니다>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행복의 기원>,<행복을 묻는 당신에게>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큰글자책] 나도 아직 나를 모른다>,<매거진 G 2호 적의 적은 내 친구인가? : 네 편 혹은 내 편>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큰글자도서] 그냥 하지 말라>,<그냥 하지 말라>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이다. 사람들의 일상적 기록을 관찰하며 현상의 연유를 탐색하고 그들이 찾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려는 시도를 20여 년간 해왔다. 개인들의 행동은 무리와의 상호작용과 환경의 적응으로부터 도출됨을 이해하고, 그 합의와 변천에 대해 알리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깊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는 것에서 가장 큰 기쁨을 느낀다. 저서로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상상하지 말라》 《그냥 하지 말라》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가 있다.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일요일의 역사가>,<중세 유럽인 이야기> … 총 10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와 같은 대학원 서양사학과를 졸업한 후 파리 사회과학고등연구원에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역사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서울대학교 역사연구소 소장과 중세르네상스연구소 소장, 도시사학회 회장 등을 지냈다. 서양 근대의 출현과 그 이후의 전지구적 통합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 《대항해 시대》 《문명과 바다》 《주경철의 유럽인 이야기》 《그해, 역사가 바뀌다》 《바다 인류》 《일요일의 역사가》 등이 있으며, 《지중해》 《물질문명과 자본주의》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김영사   
최근작 :<오늘도 잘 살았네 (‘힐링곰 꽁달이’ 벚꽃 에디션)>,<닥터프렌즈의 오마이갓 세계사>,<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3>등 총 1,752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261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2,364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1,5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