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100원 I 최고가 : 6,1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2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나의 소중함을 알려 주는 저학년 창작동화이다. 민주는 늘 자기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예쁘지도, 그림을 잘 그리지도, 공부를 썩 잘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학예회가 열린 날, 우연히 이상한 천막에 들어각게 되고 민주는 거기서 다른 ‘나’를 뽑게 된다. ‘나’를 계속 바꿔 나가면서 정말 나다운 게 무엇인지 깨닫는 저학년 동화이다.

나 때문에 짜증 나!
달라진 나
최고로 멋진 날
목걸이와 반지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나
말도 안 돼!
이게 정말 나일까?
서민주, 바로 나야!

민주는 곧 있을 학예회에 가고 싶지 않다. 부모님도 곧 오실 예정인데 자신은 내세울 게 하나도 없기 때문이다. 그림을 잘 그리지도 못하고, 다른 아이들보다 특별히 예쁘지도 않고, 공부를 잘하기는커녕 말을 잘 하지도 못한다.
운동장 여기저기를 배회하던 민주는 문득 알록달록한 빈 천막을 발견하고 홀린 듯 그 안으로 들어간다.
천막 안은 온통 거울투성이에, 테이블 위에는 카드가 진열되어 있다. 어디선가 깊이 있는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목소리는 민주에게 묻는다.
“너는 네가 마음에 안 드나 보구나. 어떤 ‘나’가 되고 싶니?”
민주는 곰곰이 생각하다 그림 잘 그리는 보라를 떠올린다. 그리고 그 아이의 이름을 대는 순간 평소 보라가 잘하고 다니는 리본 핀이 머리에 꽂혀 있다. 밖으로 나간 민주는 자신의 그림이 대회에서 일등상을 탄 사실을 알게 된다. 외모는 그대로이지만 보라의 재능과 성격을 갖게 된 민주는 신이 난다. 그러나 그림 그리는 재능에서 만족할 수 없었던 민주는 계속 ‘나’를 다른 아이들로 바꾼다. 얼굴이 이쁜 아영이, 발표를 잘하는 세런이, 춤을 잘 추는 가회. 그러나 완벽한 능력을 가질수록 그들의 단점도 고스란히 갖게 된 민주는 친구, 가족, 심지어 반려견과도 점점 멀어진다.
민주는 곧 특별한 재능은 없지만 잘 먹고 친구들과 사이좋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신이 그리워진다.
마지막으로 민주는 원래의 ‘나’를 뽑고 학예회로 돌아간다.

수상 :2014년 비룡소 문학상, 0 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석주명>,<내 멋대로 산타 뽑기 3>,<내 멋대로 장래 희망 뽑기>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2011년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받으며 작가의 길로 들어섰고, 2013년 『책 읽는 강아지 몽몽』으로 비룡소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쓴 책으로 『칠판에 딱 붙은 아이들』, 「내 멋대로 뽑기」 시리즈, 「장화 신은 개구리 보짱」 시리즈 등 여러 권의 책이 있다. 아이들 마음에 다가가는 이야기를 쓰려고 오늘도 열심히 노력 중이다.
최근작 : … 총 142종 (모두보기)
소개 :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배우고 지금은 나무가 많은 집에서 그림을 그리며 살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대박 쉽게 숙제하는 법』, 『천하제일 치킨 쇼』, 「내 멋대로 친구 뽑기」 시리즈 등이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2>,<놓지 마 맞춤법 3>,<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등 총 1,364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4,878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46,855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4,6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