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똑똑하고, 열정적이고, 명료하고, 무례한' 논쟁의 대명사이자, 우리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과학자, 리처드 도킨스의 첫 회고록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진화생물학자이자 회의주의자, 시대의 문화와 대화를 바꾼 세기적 과학자로 평가받는 그이지만, 의외로 우리에게 알려진 바가 많지 않다. 그는 어떻게 생물학자가 되었을까? 이기적 유전자 관점을 제안한 것 외에 그가 과학계에 기여한 것은 무엇일까? 그는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과학자가 되었을까? 나아가 사생활에서 그는 어떤 사람일까?

2권 '나의 과학 인생' 편은 <이기적 유전자> 출간 이후 세상에서 제일 유명한 생물학자가 된 인생 후반부를 다룬다. 평생 지칠 줄 모르고 이어온 지적 모험들, 그의 인생을 수놓은 유명 과학자와 학자들, 탁월한 저서들과 그 저서를 관통하는 위대한 과학적 통찰과 해설, 가장 대담한 과학서로 평가받는 <만들어진 신>의 출간에 얽힌 이야기가 담겼다.

도발적이고, 논쟁적인 그의 글에 익숙한 독자들에게, 더없이 다정하고 인간적인 이 자서전이 조금 낯설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가 태연하게 말했듯이, 자서전에서 감상적인 말을 할 수 없다면 대체 어디서 하겠는가. 깊은 재치와 넓은 박식함, 시적이지만 결코 정확성을 잃지 않는 문장,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얻는 영감과 기쁨, 신랄한 유머와 재치, 모든 것이 이 두 권의 책에 고스란히 담겼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도킨스의 일대기와 주요한 사건을 포착한 풍부한 컬러 화보가 최초로 공개된다.

매트 리들리 (생물학자, 《붉은 여왕》 저자)
: 도킨스의 회고록은 그 자신처럼 솔직하고 예리하며, 때로는 기발하고, 언제나 합리적이고 대단히 인간적이다.
로런스 크라우스 (애리조나 주립대학 교수, ≪스타트렉의 물리학≫의 저자)
: 과학과 사랑에 빠진 멋진 인간의 멋진 회고담이다. 인간 도킨스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그리고 현대 세상에서 과학이 있어야 할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한다.
: 현대 과학계에서 자신이 기여한 바를 자랑스럽게 여길 만한 자격이 충분한 사람이 있다면, 심지어 약간의 승리감마저 느껴도 좋을 만한 사람이 있다면, 그건 바로 리처드 도킨스다.
빌 마 (토크쇼 <빌 마>의 진행자, ≪새로운 새로운 법칙들≫의 저자)
: 도킨스는 내 영웅이다. 어떤 사람들은 슈퍼맨의 탄생기에서, 아니면 배트맨의 탄생기에서, 그도 아니면 예수의 탄생기에서 짜릿함을 맛보지만, 내게는 도킨스의 탄생기가 최고다.
마이클 셔머 (<스켑틱> 발행인, 채프먼대학교 겸임교수, 《왜 사람들은 이상한 것을 믿는가》 저자)
: 나는 살면서 우리 시대의 여러 뛰어난 지성들을 만나는 행운을 누렸다. 그러나 그 모두를 능가하는 사람은 단연코 도킨스다. 이 책에서 도킨스는 자신의 정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어떤 개인적 사건들과 문화적 영향력들이 자신의 생각을 형성하는 데 기여했는지 살펴본다. 과학자들의 자서전 분야에서 고전이 될 것이 틀림없다.
펜 질렛 (마술사)
: 회의주의와 무신론은 계시나 권위를 통해 오지 않는다. 우리 문화에서 그것은 느리고 신중하게 진행되는 과정이다. 그러나 태초에 도킨스가 있었나니, 정보와 열정을 갖춘 그가 우리보다 앞서서 그 과정을 개시해주었다. 현대의 회의주의·무신론 운동은 그 시작이 도킨스였으며, 그는 악마적으로 훌륭했다. 이 책은 그 시작을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동아일보 선정 올해의 책'

최근작 :<리처드 도킨스, 내 인생의 책들>,<리처드 도킨스의 진화론 강의>,<확장된 표현형> … 총 3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잘잘 : 일 잘하고 잘 사는 삶의 기술>,<책 만드는 일> … 총 205종 (모두보기)
소개 :KAIST 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환경 정책을 공부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편집팀장을 지냈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문학은 어떻게 내 삶을 구했는가』,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블러디 머더 ― 추리 소설에서 범죄 소설로의 역사』, 『우리는 언젠가 죽는다』, 『소름』 , ‘마르틴 베크’ 시리즈 등이 있다.

김영사   
최근작 :<오늘도 잘 살았네 (‘힐링곰 꽁달이’ 벚꽃 에디션)>,<닥터프렌즈의 오마이갓 세계사>,<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3>등 총 1,752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258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2,440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1,8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