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스토리텔링 가치토론 교과서 시리즈 3권. 2015 통계청 추천도서. 우연한 계기로 통계학자 할머니를 알게 된 성범이가 할머니에게 배운 통계를 이용해 친구들 사이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이다. 통계 자료의 수집 방법과 올바른 활용법, 사회 각 분야에서 통계가 어떻게 쓰이는지 등, 통계의 이모저모를 재미있는 동화로 알려 준다.

이 책에서는 주인공 정석이와 친구들이 등장해, 그들이 겪는 일상생활의 문제를 통계로 해결해 나간다.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접하게 되는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자연스럽게 통계 조사는 어떻게 해야 하며, 통계 자료를 문제 해결의 근거로 삼을 때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 등을 알려 준다.

각각의 이야기마다 통계 이론이나 통계 용어에 얽힌 재미있는 실제 이야기와 생활에 적용된 통계의 활용성 등에 대해 추가적인 정보를 주며, 이야기를 읽고 난 뒤 두 개의 토론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님이나 친구들과 함께 통계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갖게 한다.

동화, 정보 글, 알찬 토론거리들로 이어지는 책의 구성은 ‘통계와 나의 생활’을 관련 지어 생각해 보는 능력을 길러 줄 것이다. 또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때 숫자로 정리된 객관적인 근거를 갖고 자신의 의견을 드러낼 줄 아는 어린이가 되게 할 것이다.

통계는 명탐정 12
- 통계학자 셜록홈즈 24
·선거는 어려워 28
- 여론 조사 기관 갤럽의 탄생 42
·토끼를 구해 줘! 46
- 전염병을 막은 통계 58
·떡볶이를 부탁해 62
- 월마트의 통계 시스템 76
·불량배 소탕 대작전 80
- 깨진 유리창 이론 94
·느낌보다는 숫자 98
- 머피의 법칙 110
·함께 살아가기 114
- 다문화 사회 128
정확한 통계 조사를 위해 132

성범이와 친구들은 공터에서 교내 축구 대회 연습을 하다 이웃집 유리창을 깬다. 사과하고 축구공을 되찾기 위해 간 곳에서 보지도 않고 자신이 누구인지를 맞히는 이상한 할머니를 만난다. 알고 보니, 할머니는 귀신이나 명탐정이 아니라, 은퇴한 통계학자였다. 얼굴을 안 보고도 초등학생 아이가 올 것을 짐작한 할머니의 신통함 때문에, 성범이는 할머니와 통계의 힘에 매료된다. 통계에 관심을 갖게 된 성범이는 친구들 사이에서 풀리지 않는 문제와 고민거리가 생길 때마다 할머니를 찾아가 힌트를 얻는다. 회장 선거에 무작정 나가려는 친구를 설득하는 것에서부터 분식집에서 인기 메뉴를 조사해 소연이의 전학을 막아 주는 것, 놀이터에서 불량배들을 사라지게 하는 작전, 외국인에 대한 편견으로 전학 온 제시카를 싫어하는 수아를 설득하는 일 등이 통계적 방법으로 하나하나 해결될 때마다 기쁨을 맛본 성범이는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서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고, 나중에 통계에 관련된 직업을 가져 볼까 하는 생각도 한다.

수상 :2012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최근작 :<중등 교과 연계 문학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5권>,<최고는 짝사랑>,<불꽃산 천년별>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오래된 집과 골목을 좋아한다. 사람들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잘 들여다보지 못한다. 시를 쓰는 이유이다.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 푸른문학상 새로운 평론가상을 수상했고,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부문을 수상했다. 청소년시집 『넌 아직 몰라도 돼』, 『해피 버스데이 우리동네』 등을 펴냈다.
수상 :2012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최근작 :<[큰글자도서] 법정에서 만난 역사 >,<인간 신해철과 넥스트시티>,<어린이를 위한 통계란 무엇인가?>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2011년에 문화 비평지 『플랫폼』에서 ‘문화 비평상’을, 2012년에 『실천문학』에서 문학평론 신인상을 받았다. 현재 『플랫폼』, 문예지 『리얼리스트』 『삶이 보이는 창』의 편집위원으로 있다. 문화 연구자들의 모임인 ‘프리즘’(FreeIsm)에서 비평적 시각으로 역사와 문화의 미로 속에 흩어진 조각들을 찾아 이어 붙이는 집필 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역사소설 『불온한 제국』, 신지영과 함께 쓴 제16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수상작 『너구리 판사 퐁퐁이』가 있다.
최근작 :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가지고 있는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을 무척 즐거워한다. 그린 책으로는《거짓말이 아니야》《미켈란젤로 아저씨네 공작실》《천천히 도마뱀》《준비됐지?》《오월의 달리기》《천사를 미워해도 되나요?》《우리 동네 전설은》《할아버지의 방》《엄마는 학교 매니저》《도플갱어를 잡아라》《박수근, 소박한 이웃의 삶을 그리다》《미라의 저주》등이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2>,<놓지 마 맞춤법 3>,<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등 총 1,365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4,868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46,824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4,5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