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주니어김영사 청소년 문학 시리즈 5권. 열네 살 카로가 독자에게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 형식의 소설로, 청소년들의 소셜네트워크 중독을 다룬다. 독일의 카를센 출판사와 유럽연합 ‘클릭 세이프’ 단체가 협력해서 인터넷과 페이스북 사용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사용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책이다.

외모가 특출난 전학생 야나는 온라인 쇼 앵커가 되려고 포인트를 모으는 데 혈안이 되고, 같은 반 친구 카로와 에디는 야나의 마음에 들려고 포인트 모으기에 동참한다. 그러나 과열된 경쟁으로 우정은 퇴색하고 의도하지 않았지만 인권마저 위협받는 내용이 너무도 현실적으로 묘사된다.

마치 독자들이 자신의 베스트프렌드인 양 비밀을 털어놓는 형식으로 씌어져 있어 소설은 강력한 흡입력을 갖는다. 무엇보다도 아이폰에 중독된 야나, 한 번쯤 화려하게 주목받고 싶어 하는 소녀 카로, 야나를 짝사랑하는 에디, 모범생 이보에게서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소설적 재미도 뛰어나지만, 무분별하게 올린 사진 한 장, 쉽게 쓰인 댓글 하나가 누군가에게는 지울 수 없는 큰 상처가 되기도 한다는 교훈을 강하게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이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임을 깨닫게 한다.

‘온 쇼(ON SHOW)’ 하세요!
많이 게시하자. 전부 다 게시하자.
넌 포인트가 적어. 더 모아!
지상 최고의 사진을 찍어라!
너희를 따르는 사람들은 편을 들고,
너희들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에겐 맞서!
캐스팅버스에 오세요!
친구도 함께 오세요!
그들의 진실을 네 친구들에게 보여 줘!
마지막 라운드 : 사람들에게 네가 정말 어떤 사람인지 보여 줘!

: 주인공 `카로'가 독자에게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 사용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사용을 알리기 위해 무분별하게 올린 사진 한 장, 쉽게 쓰인 댓글 하나가 누군가에 상처가 될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3월 8일자 '청소년 책'

함부르크에서 야나 마리아 볼프란 아이가 전학 온다. 야나는 연예인 버금가는 미모의 소유자이다. 그에 반해 야나의 짝꿍인 카로는 운동화에 헐렁한 티셔츠와 청바지를 입고 다니는 매우 평범한 여학생이다. 야나는 아이폰과 소셜네트워크 ‘온’의 중독자인데, 카로가 ‘온’에 가입하면서 두 사람은 친구가 된다.
처음 소셜네트워크 세계를 접한 카로는 야나가 올린 사진 갤러리를 보고 야나가 엄청난 규모의 수영장이 딸린 대저택에 살고, 세계적인 포토 에이전시 대표 아빠를 둔 완벽한 소녀라는 것을 알게 된다. 단 학업 성적은 예외다. 카로가 짝사랑하는 에디도 야나를 동경하고 좋아한다.
페이스북과 비슷한 소셜네트워크 ‘온’에서 ‘온 쇼’라는 인터넷 쇼를 제작하겠다고 발표하고, 게시물에 ‘좋아요’와 포인트를 가장 많이 받은 사람들을 후보로 두고 온 쇼 앵커를 뽑겠다고 공지한다. 이에 야나는 카로와 에디에게 각자 자극적인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고, 포인트를 모은 다음에 앵커가 될 확률이 가장 높은 사람에게 각자 모은 포인트를 몰아주자고 제안한다. 그때부터 세 사람의 ‘핫한 장면 잡기’가 시작된다.
세 아이는 미술 선생님의 작업실 오픈 파티에 가서 음료수에 몰래 술을 탄 후, 취한 선생님들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고, 담임 선생님의 부인이 전 남편 사이에서 난 아들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밀회 장면이라고 추측해 올리기도 한다. 동영상이 자극적일수록 포인트와 댓글 수는 올라가고 그럴수록 앵커 후보가 될 가능성은 높아진다. 이런 불미스러운 사건 때문에 학교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금지 명령을 내리지만, 어느 누구도 야나의 열망을 꺾지 못한다. 야나는 도발적인 사진을 찍어 새 프로필에 올리기도 한다.
카로와 에디는 야나의 마음에 들려고 열심히 사진을 찍어 올리고 댓글을 달지만, 점점 비인간적이고 자신들을 교묘히 이용하는 야나의 모습에 회의를 느낀다. 심지어 자신이 찍은 동영상 때문에 학교의 수재, 이보가 자퇴를 선언하자 카로는 온 쇼에서의 탈퇴를 결심한다.
갖은 노력으로 결국 앵커 후보가 된 야나는 면접을 보러 가고, 카로도 덩달아 따라갔다가 인기와 부를 미끼로 사람들을 이용하는 관계자들의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야나는 마지막 포인트를 더 얻기 위해 카로가 에디에 관한 마음을 고백하도록 유도하고 그 모습을 촬영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다.
온 학교의 웃음거리가 된 카로는 야나에게 복수하기 위해 야나의 집을 찾아갔다가 그곳에서 야나가 부잣집 딸이 아닌, 초라한 싱글맘을 둔 야망에 찬 가난한 소녀라는 것을 알게 된다. 카로는 그런 야나의 모습을 찍고 게시하여 복수하려고 하지만 야나는 카로에게 자신의 처지를 솔직히 털어놓으며 단 한 번도 진정한 우정을 맺어 본 적이 없다고 고백한다. 카로는 야나에게 진짜 우정을 경험하게 해 주고 싶은 마음에 야나를 용서하고, 야나의 집을 찍은 사진이 담긴 메모리카드를 건넨다. 이에 감동 받은 야나는 ‘온 쇼’에서 꼭 탈퇴하겠다고 선언한다. ...

최근작 :<프렌드북 유출사건>,<"좋아요"를 눌러줘!>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8종 (모두보기)
소개 :동덕여자대학교와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독어독문학을 전공했다. 1994년부터 8년간 독일에 머무르며 방송 활동과 더불어 재외동포교육기관에서 일했다. 현재 번역 및 외서 기획을 함께하고 있다.
대표 역서로 《핵폭발 뒤 최후의 아이들》, 《호두까기 인형》, 《사춘기 괴물》, 《‘좋아요’를 눌러줘!》, 《코끼리는 보이지 않아》, 《위쳐: 이성의 목소리》, 《위쳐: 운명의 검 상 · 하》, 《미각의 번역》, 《숲의 마녀, 윌로우 1 · 2》, 《마법 동물 학교》 시리즈 등이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달콤한 과일 나라>,<구미호 부티크 99호점 2>등 총 1,363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4,692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46,550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3,87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