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스토리텔링 가치토론 교과서 시리즈 1권. 전교 회장 선거를 소재로 한 동화에서는 선거의 절차, 대통령의 역할, 민주주의의 의미, 정치 참여의 중요성 등을 알려 준다. 삼권 분립과 국회, 정부, 법원이 하는 일, 국민의 권리 등 초등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들도 놓치지 않고 충실하게 전달한다.

아이들은 어른들의 정치 현실과 꼭 닮은 회장 선거 모습을 그려낸 동화를 읽고 즐거워하며, 더불어 동화를 토대로 쓰인 정보 글을 통해 ‘정치란 무엇인지’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를 계기로 현재 주변에서 벌어지는 정치적인 현상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상황을 적용시켜 보는 등 ‘정치와 나’를 관련 지어 생각해 보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동화, 정보 글, 알찬 토론거리들로 이어지는 책의 구성은 아이들의 머릿속에 ‘정치’에 관한 체계적인 지식 지도를 확실하게 그려 줄 것이다. 그리고 사회와 이웃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관심을 가지게 함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첫 발걸음을 떼게 할 것이다.

도현이네 학교에서 6학년 아이들이 3학년 아이들을 괴롭히는 폭력 사건이 일어난다. 도현이는 자신도 경험했던 학교 폭력을 떠올리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양 파’라는 모임을 만든다. 이 모임은 여러 문제를 대화와 설득으로 지혜롭게 해결하자는 취지에서 만든 조직이다. 그즈음 같은 반 여자 회장 영교는 아이들이 각자 체력을 길러 스스로 강해지자는 취지의 ‘고래 파’를 만든다. 산양과 고래는 각각 지혜와 힘을 상징하는 동물이다.
전교 회장 선거가 열리고 도현이와 영교는 후보자로 나선다. 6학년 각 반의 회장인 지윤이, 경민이, 성하도 선거에 출마한다. 아이들은 3일간의 치열한 선거 운동을 벌이고 자신만의 공약을 내세운다. 도현이와 지윤이가 아이들에게 많은 지지를 얻는 것 같아서 불안해진 영교는 두 아이를 비난하는 문자를 투표권이 있는 고학년 아이들에게 보낸다.
드디어 투표일이 되고 도현이는 전교 회장이, 영교는 간신히 전교 부회장이 된다. 하지만 영교의 부정 선거 행위를 알고 있는 지윤이와 성하는 이 사실을 임원 회의에서 알리기로 결심한다.
선거 후에 첫 번째 임원 회의가 열리고 각 반 임원들은 영교의 잘못을 밝히고 다수결의 법칙에 따라 영교를 전교 부회장 자리에서 물러나게 한다. 임원들은 학교 폭력을 막는 방안들과 올바른 선거법을 만들어 다음 날 아이들에게 발표한다.
한편 영교 대신 전교 부회장이 된 경민이는 걸핏하면 자신의 의견을 아이들에게 강요하며 제멋대로 굴기 시작한다. 보다 못한 같은 반 부회장 아연이는 경민이에게 선거 때 내세운 공약을 지키라고 하지만, 경민이는 귀담아듣지 않는다. 결국 화가 난 반 아이들은 반 회장 선거를 다시 치르자고 선생님에게 건의한다.
영교 역시 부회장 자리에서 쫓겨난 탓을 선거 운동을 도왔던 나루에게 돌리며, 반 회장으로서의 권위를 억지로 세우려고 한다. 영교에게 따돌림을 당하던 나루는 전학생 채금이와 함께 임원들의 횡포를 막고 아이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모임인 ‘독수리 파’를 만들고 이 사실을 임원 회의 때 알린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학교 운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자, 경민이와 영교도 차츰 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회장으로 변해 간다.
도현이는 선거 때 내세운 공약 중의 하나인 어린이 신문고 대신 현실적인 방안인 우편함을 만들어 설치하고, 우편함에 들어 있는 쪽지를 확인하며 아이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쓴다.
이런 모든 과정을 겪으면서 회장 선거에 참여한 아이들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다 함께 힘을 합해 노력해야 함을 깨닫는다.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1>,<모범의 지옥>,<관심의 지옥>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MBC창작동화 장편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동화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잘못 뽑은 반장》을 비롯한 <잘못> 시리즈와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가짜 영웅 나일심》 《모범의 지옥》 등이 있다.
최근작 :<장미 저택>,<[빅북] 튤립 호텔>,<호랭면>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좋아하는 것을 관찰하며 이야기를 짓고 그림책으로 엮는 일은 무척 신나는 일입니다. 틈이 나면 손바닥만 한 작은 정원을 돌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튤립 호텔』 『달리다 보면』 『감귤 기차』 『세탁 소동』 『내 멋대로 슈크림빵』 등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괜찮아, 천천히 도마뱀』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우리 모두 틀림없이 다르다>,<재미있는 독도와 역사 분쟁 이야기>,<카윌라위브>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한국외국어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책임 연구원, 한국 NGO학회 섭외 이사로 활동했다. 오랫동안 대학에서 정치학을 가르쳤으며, 현재 어린이, 청소년 논픽션 작가 및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태양을 느끼고, 새의 발자국을 보아라》(공역), 《군주론》, 《리바이어던》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열두 살에 처음 만난 정치》, 《둥글둥글 지구촌 인권 이야기》, 《세상을 바꾼 사람들》 등이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달콤한 과일 나라>,<구미호 부티크 99호점 2>등 총 1,363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4,693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46,597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4,08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