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88만원 세대>의 저자 우석훈이 쓴 경제 전복 시나리오. 출간 전부터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독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우석훈의 생애 첫 장편소설이 출간되었다. 작가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트위터와 블로그, 그리고 팟캐스트 '나는 꼽사리다'를 통해 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초미의 관심사가 되었던 작품이다.

작가는 총리실에서 근무하던 시절, 직간접적으로 보고 들은 '모피아'의 실체를 폭로하면서, 이들이 가진 권력의 지향점이 어디인지, 그 탐욕의 끝이 국민들의 삶에 어떠한 형태로 발현될지를 낱낱이 밝혀 소설로 형상화했다. 또한 허구와 실재가 절묘하게 조합된 소설의 중심 사건인 '경제쿠데타'는 경제학자로서의 냉철한 분석력과 정확한 예측이 문학적 상상력을 더해 마치 실제 사건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2014년을 배경으로, '경제 민주화'라는 기치를 내걸고 새롭게 정권을 창출한 '시민의 정부'가, 속칭 '모피아'라 불리는 재정경제부 출신 인사들이 기획한 '경제쿠데타'로 인해 국권을 찬탈당하는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이준익 ([왕의남자] [황산벌] 영화감독)
: 적은 내부에 있다. 시민의 정부와 경제 민주화의 내부의 적은 누구인가? 경제학자 우석훈이 소설을 쓴 이유는 그 내부의 적들이 선택하고 행동하는 방식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그들이 끌어들이는 강대국들과 대한민국 시민의 정부와의 돈전쟁! 재밌다. 화난다. 그리고… 다행이다.
유종일 (KDI 한국 개발원 교수, 주빌리은행장)
: 정치를 떠난 경제란 존재하지도 않고 존재할 수도 없다. 시장만능주의를 낳은 정치로는 결코 경제 민주화를 이룰 수 없다. 펜타곤, 월가, 재벌, 모피아… 경제 민주화의 적들은 도처에 강고한 진지를 구축하고 있다. 99% 국민의 힘을 토대로 한 새로운 정치만이 이를 극복할 수 있다. 우석훈의 소설은 경제 민주화의 정치경제학이다.
김영현 (<대장금> 드라마 작가)
: 우린 모피아라는 단어는 알지만 모피아가 누구인지, 그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그들이 권력을 어떻게 주무르는지 알지 못한다. 그러나 어느 순간 그들이 내 삶을, 내 돈을 대통령보다 더 크게 좌지우지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기에 경제학자인 저자가 쓴 이 책은 소설의 독자로서, 창작자인 드라마작가로서 무척 반갑고, 귀하게 느껴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2년 11월 30일 잠깐 독서
 - 한겨레 신문 2012년 11월 30일 잠깐 독서

한국은행 조사팀장 오지환은 휴가차 들른 대표적 조세회피처 케이맨 제도에서 모피아의 수장 이현도를 우연히 만난다. 이현도의 일방적 배려로 펜타곤 소속 동아시아 담당 무기상 김수진과 함께 남은 휴가를 보내고 한국으로 귀국한 오지환은 얼마 후, 조사국장 박종태에게 자신이 청와대 경제특보로 발령이 났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배후에 이현도가 있음을 직감한다.
한편, 이현도를 축으로 한 모피아 세력은 비밀리에 공기업 외환표시 채권들을 매입하여 대한민국을 국가부도 사태에 내몰리게 한다. ‘경제 민주화’라는 기치를 내걸고, ‘시민의 정부’를 출범시킨 현직 대통령의 권한을 대폭 축소하는 경제쿠데타를 감행해 모든 경제적 결정권을 빼앗고 식물대통령으로 전락시킨 것이다. 경제쿠데타를 막을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오지환을 비롯한 경제팀 전원은 해외 은행으로 급파되고, 스위스 UBS 총재를 설득하는 데 실패한 오지환은 현지에서 김수진을 만나 모피아의 배후에 펜타곤이라는 거대 세력이 있음을 알게 된다.
적들의 실체를 파악한 오지환과 대통령은 내부적으로는 산업부의 권한을 강화해 모피아의 모태인 재경부를 견제하고, 외부적으로는 북한과의 ‘통일 선언’을 과감하게 진행해 동아시아 평화 블록을 완성함으로써 중국의 자금 지원을 이끌어낸다.
이렇게 모은 자금으로 오지환은 케이맨 제도에 페이퍼 컴퍼니 ‘학익 홀딩스’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대반격에 나서는데…….

최근작 :<슬기로운 좌파생활>,<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이준석이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다크 히어로의 탄생> … 총 120종 (모두보기)
인터뷰 :한국 사회를 향해 '짱돌'을 던지다 - 2007.08.23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프랑스 파리10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현대환경연구원, 에너지관리공단을 거쳐 수년간 기후변화협약 정부대표단으로서 국제협상에 참가했다. 현재 시민정치행동 ‘내가꿈꾸는나라’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 『한미 FTA 폭주를 멈춰라』 『도마 위에 오른 밥상』 『88만원 세대』 『불황 10년』 『연봉은 무엇으로 결정되는가』 등이 있다.

김영사   
최근작 :<오늘도 잘 살았네 (‘힐링곰 꽁달이’ 벚꽃 에디션)>,<닥터프렌즈의 오마이갓 세계사>,<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3>등 총 1,752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258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2,440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1,8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