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른 세계에 매혹된 소년의 아름다운 성장통을 그린 소설. 한 소년의 열세 살에서 열아홉 살까지 삶의 기억을 담은 작가 이순원의 자전적 성장소설. 어른 세계로의 입사식(入社式)을 무사히 치러내기 위한 통과제의로서의 교육과정, 우리들의 푸르른 그 시절의 꿈을 바치는 소중한 앨범과도 같은 책이다.

죽고 싶을 만큼 싫고 창피했던 그 순간들이 이제 와 생각해보면 유쾌하고, 가끔은 그 엉뚱한 호기가 그리워지기도 하는 열셋에서 열아홉의 나이. 소설은 바로 그 시절의 기억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지금은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된 화자의 눈으로 넉넉하게 그 시절을 돌아본다.

이번 개정판은 청소년판(문이당)에서 보여준 명료하고 간결한 스토리 진행에, 원본(세계사)에서만 볼 수 있었던 주석이 추가 정리되었다. <19세>의 주석은 여타 주석과는 달리 또 다른 이야기를 내포하고 있다. 주석의 이야기와 본문의 이야기가 어우러져 <19세>의 내용이 완성된다.

개정판 작가의 말

1. 콘사이스여, 안녕
2. 친애하는 나의 성교육 은사들
3. 어느 날 나는 친구 집에 놀러 갔다
4. 그러나 그보다 더 크고 그리운 세계
5. 나의 꿈, 나의 '했다표' 청바지
6. 나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
7. 예술? 그러면 밴드부로 가라
8. 기다려라, 빨간 지붕
9.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10. 어린 농군
11. 청소년 비행선도위원회
12. 어른으로 가는 슬픔의 강
13. 누나야, 누나야
14. 19세

: 이순원의 <19세>는 남보다 일찍 어른세계에 매혹된 한 소년의 아슬아슬한 체험을 그때의 시각 그대로 우리 추억 속에 다시 새기는 불온한 판화처럼 보인다. 그러나 우리가 발견하는 것은 그 불온함의건강성인 것이다.
: 우리는 이미 위로를 받았다. <19세>와 함께 우리는 한 번 지나가면 되돌아오지 않는, 그래서 더욱 아름다운 시간들 속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니 말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학교도서관저널이 추천하는 더 읽어 볼 만한 성장소설

수상 :2016년 동리문학상, 2006년 남촌문학상, 2006년 허균문학작가상, 2000년 이효석문학상, 1999년 한무숙문학상, 1997년 현대문학상, 1996년 동인문학상
최근작 :<나는 사임당이다>,<희망등 선생님>,<[큰글자책] 19세> … 총 16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