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피천득이 "한 편 한 편이 모두 시"라고 할 정도로 문학성을 인정받은 수필가 손광성이 수필을 써오면서 얻은 경험에 기반을 둔 실전 수필 작법집 <손광성의 수필 쓰기>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수필은 말맛으로 쓰고 말맛으로 읽는다'는 그의 주장처럼 문장의 중요성에 기초한 실기 지도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내용에 따른 올바른 단어 선택 문제에서부터 시작해서, 문장의 길이에 따른 효과의 차이, 효과적인 내용 전개법, 문학적 감동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표현의 문제, 구성, 집필, 퇴고에 이르기까지 구체적 실례를 통해 오류를 지적하고 독자와 함께 그에 대한 대안을 찾아 가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수필에 대한 이해의 장으로, 수필의 명칭, 특성, 개념, 기본 요소, 분류 등으로 짜여져 있다. 2장은 수필쓰기 전략의 장으로, 언어 구사력, 효과적 내용 전개법, 효과적 표현법, 아름다운 수필이 갖추어야 할 기본 요건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3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실전으로 채워졌다. 내용 선정의 원리와 제목 달기를 시작으로, 제시된 다섯 가지 제재에 대하여 각각 '발상-조정-구성-집필-퇴고'라고 하는 다섯 개의 단계를 거쳐 한 편의 수필이 완성되는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체험하도록 했다.

최근작 :<꽃, 그 은밀한 세계>,<마음을 다독이는 한국의 명수필 : 살며 생각하며 느끼며>,<하늘잠자리>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을유문화사   
최근작 :<미츄>,<컬트>,<쳇 베이커>등 총 523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4,600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26,325점), 마케팅/브랜드 11위 (브랜드 지수 37,968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