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98년 베스트셀러에 오른 <익숙한 것과의 결별> 개정판. 개인과 조직의 혁명적 '변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것을 역설한 이 책은 IMF와 맞물려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다.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화'는 여전히 중요한 화두다. 이번 개정판에는 지난 10년 동안 자기혁명을 이룬 독자의 글을 실어 저자가 말하는 자기혁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가를 직접 보여준다.

책에는 한국IBM에서 경영혁신 팀장을 지낸 변화경영 전문가로서의 구본형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그중 중요한 것은 1인 기업론(4장 1인 기업가로 다시 시작하라)과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방법론(7장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할 다섯 가지)이다. 1인 기업론은 자신을 한 사람으로 이루어져 있는 1인 기업으로 규정하라는 것인데, 이를 통해 회사와 고용관계가 아닌 상호 협력관계를 이룰 수 있다.

이는 직장의 울타리 안에서 스스로를 해방시켜줄 새로운 인식론이기도 하다. 저자가 말하는 1인 기업, 그 여덟 가지 경영 원칙은 1인 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한다.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할 다섯 가지에는 자신의 진정한 욕망을 발견하는 방법부터 이를 이루기 위한 시간관리 방법까지 소개되어 있다.

첫문장
삶은 진지한 실체이다. 그렇다고 그것이 언제나 조마조마한다는 뜻은 결코 아니다.

: 마흔의 딜레마, 뛰어내릴까 돌아설까

최근작 :<익숙한 것과의 결별>,<마음편지>,<나에게서 구하라> … 총 78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bhgoo
소개 :
최근작 :<윤광준의 생활명품 101>,<매거진 G 3호 우리는 왜 여행하는가?>,<느낌 그게 뭔데, 문장>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이자 사진가로 미술, 음악과 공연, 건축과 디자인 등 경계를 넘나들며 향유하는 전방위 예술 애호가. 세계 곳곳을 누비며 다진 안목과 직접 사용해 본 경험으로 찾은 일상의 유용하고 아름다운 물건을 ‘생활명품’이라 정의하고 대중에게 소개하는 일을 2002년부터 해 왔다. 「윤광준의 생활명품」 칼럼은 『중앙선데이』에 세 번이나 연재되었고, 열독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소리의 황홀』, 『잘 찍은 사진 한 장』, 『윤광준의 생활명품』, 『심미안 수업』, 『내가 사랑한 공간들』 등이 있다.

을유문화사   
최근작 :<보이지 않는>,<미츄>,<컬트>등 총 524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4,745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26,570점), 마케팅/브랜드 11위 (브랜드 지수 37,998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