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문지아이들 시리즈. <풀빛 일기>, <수일이와 수일이>, <선들내는 아직도 흐르네> 등 많은 작품을 통해 선한 아름다움과 작은 것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던 작가 김우경의 유작 동화이다. 진짜 숨 쉬는 세상은 지구 위의 모든 생명의 힘으로 일구어 나간다는 걸 한새와 여러 동물들의 흥미진진한 땅 밑 모험을 통해 이야기한다.

김한새는 열세 살의 아주 당찬 여자아이다. 어느 때나 누구 앞에서나 당당하고 웬만해선 절대 기가 죽지 않는다. 선생님 앞이든, 엄마 앞이든, 왕따를 시키려는 아이들 앞에서든 말이다. 한새는 한마디로 거칠 것이 없는 아이다. 그런 한새에게 어느 날 믿기지 않는 일이 벌어진다. 길을 걷다가 누군가 맨홀 뚜껑을 열어 놓은 바람에 맨홀에 빠지고 만 것이다.

꿈인지 생시인지 모를 정도로 순식간에 일어난 일 앞에 한새는 어리둥절하기만 하다. 이제 한새는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자신 앞에 놓인 모험 앞에 순응할 수밖에 없는 처지가 된 것이다. 맨홀 뚜껑을 열어 놓은 사람을 원망하여 어떻게든 나갈 궁리를 하는 한새는 자신의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누가 말을 걸어서 보니, 그건 바로 사람이 아니라 쥐였다. 게다가 그 쥐는 지하 세계에서 열리는 ‘세계 동물 회의’에 한새가 사람 대표로 초대된 것이라며 알 수 없는 말을 건넨다. 달리 방법이 없는 한새는 그 쥐를 따라 단무지굴을 통해 땅 밑 세계로 들어가는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02월 11일 '140자로 보는 어린이 책'
이주영 (문학박사. 전 초등학교 교장. 현 어린이문화연대 대표, 어린이문학가)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어린이책 200선 (고래가숨쉬는도서관 刊)

최근작 :<초등 학년별 기관선정 필독서 세트 : 5학년 - 전5권>,<소금이>,<김우경 동화선집>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1957년 경남 산청에서 태어났습니다.
1989년 부산문화방송 신인문학상에 입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1990년 계몽사 아동 문학상에 단편동화가 1991년에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동화가
1993년에 새벗 문학상에 동화가 당선되었습니다.
1995년 동화《머피와 두칠이》로 대산재단에서 문학인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 《맨홀장군 한새》 《수일이와 수일이》 《풀빛일기》 《우리 아파트》 《반달곰이 길을 가다가》 《하루에 한 가지씩》 《선들내는 아직도 흐르네》가 있습니다.
2009년 7월 7일 돌아가셨습니다.
최근작 :<소원이 이루어질 거야>,<점옥이>,<붉은신> … 총 263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oseungmin872
소개 :《우주 호텔》, 《불량한 자전거 여행3》, 《루호》, 《히든》, 《난중일기》, 〈백꼬선생〉 시리즈, 《나의 독산동》, 《초원의 법칙》, 《삶은 여행》, 《의자에게》 등 많은 그림책과 동화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꼭꼭 숨어라》, 《오늘은 돈가스 카레라이스》, 《붉은 신》, 《점옥이》가 있습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개구리 남자>,<우리, 함께 걸을까?>,<누군가를 이토록 사랑한 적>등 총 1,921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13,54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68,917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0,6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