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서면동보점] 서가 단면도
(0)

도덕철학사의 기념비적 고전《근대 도덕철학의 역사: 자율의 발명》은 방대한 서양 근대 윤리학의 역사를 한 편으로 엮어낸 역작이다. 칸트 윤리학의 중심 개념인 ‘자율’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추적하며 근대의 여명기부터 성숙기에 이르는 근대 도덕철학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조명하였다. 다른 윤리학 연구에서는 만나기 힘든 해링턴, 컴벌랜드, 라이프니츠 등을 원전 중심으로 날카롭게 분석하였고, 철학자를 철학자가 살았던 시대와 함께 이해해야 함을 보여 줌으로써 철학 연구의 주변부로 취급되던 철학사의 필수성을 증명하였다. “비교대상이 없는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 책은 영미권 모든 대학의 근대 윤리학 강의에서 필수 참고문헌으로 손꼽히는 핵심적 고전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9월 14일 학술.지성 새책

최근작 :<근대 도덕철학의 역사 2>,<근대 도덕철학의 역사 3>,<근대 도덕철학의 역사 1>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인성이 아름답다 인생이 아름답다>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고려대와 강원대에서 철학사 및 윤리학 관련 강의를 하며 철학서의 번역에도 큰 관심을 갖고 계속 여러 책들을 번역 중이다. 대표적인 번역서로는 로버트 L. 애링턴의 『서양 윤리학사』(서광사, 2003), 앤서니 케니의 서양철학사 시리즈 『고대철학』, 『중세철학』, 『근대철학』(서광사, 2008, 2010, 2014), 제롬 B. 슈니윈드의 『근대 도덕철학의 역사: 자율의 발명 1-3』(나남, 2018)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