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2002년 캔터베리 대주교 선정 도서로 그리스도인의 신앙 여정을 진지하게 살핀 저작. 그리스도교 사상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자 파란만장했던 삶을 살았던 아우구스티누스의 여정을 본으로 삼아 삶, (일회성 사건으로 끝나지 않는) 끊임없는 여정으로서의 신앙생활, 그리고 삶의 역동적인 모습과 그 의미를 탐구한다.

우리의 일상은 친숙한 것과 낯선 것이 뒤엉켜 있으며, 그러한 면에서 우리의 삶은 끊임없이 친숙한 곳에서 낯선 곳을 향해 나아가는 일종의 순례라 할 수 있다. 그리스도교 전통은 언제나 내면의 순례, 머리에서 가슴으로, 가슴에서 삶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중시했으며 그리스도교 신학사에서 가장 거대한 업적을 남긴 이로 평가받는 아우구스티누스는 이러한 삶을 순례하는, 순례자의 전형이다.

성공회 주교로서 기도와 영성, 예배에 관한 다양한 저작을 펴낸 마이클 마셜은 이 저작에서 아우구스티누스의 생애와 사상을 하나의 본으로 삼아 우리 삶의 여정에서 솟아나는 여러 질문들, 만나게 되는 곤혹스러운 지점들, 그리고 이러한 여정에서 신앙이 갖는 의미,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남으로서 맞이하게 되는 새로운 여정의 차원을 세밀하게 살핀다.

아우구스티누스라는 한 거대한 신학자/주교에 관한 사려 깊은 해설을 맛봄은 물론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 더 나아가 교회라는 한 공동체의 구성원인 ‘제자가 된다는 것’, ‘인간이 된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볼 수 있게 해주는 저작이다.

첫문장
알제리 동부에 있는 수크아라스, 지중해에서 대륙으로 100km 가량 들어가면 작은 도시가 하나 있다. AD 354년 11월 13일, 고대에는 타가스테라 불렸던 그곳에서 아우구스티누스는 태어낫다.

최근작 :<순례를 떠나다>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그리스도교 신앙의 풍요로움을 담은 책들을 정갈한 한국어로 옮기는 데 관심이 있다. 『잃어버린 언어를 찾아서』(바바라 브라운 테일러), 『순례를 떠나다』(마이클 마셜), 『신학자의 기도』(스탠리 하우어워스), 『그리스도교』(로완 윌리엄스), 『기억하라, 네가 누구인지를』(윌리엄 윌리몬), 『우리 아버지』(알렉산더 슈메만), 『십자가』(새라 코클리), 『오라, 주님의 식탁으로』(윌리엄 윌리몬, 이상 비아)를 한국어로 옮겼다.

비아   
최근작 :<전통을 옹호하다>,<성서를 열다>,<십자가>등 총 74종
대표분야 :기독교(개신교) 27위 (브랜드 지수 128,137점)
추천도서 :<성서, 역사와 만나다>
"성서가 ‘책 중의 책’인 이유는 비단 이 ‘친근하면서도 낯선’ 책에 담긴 내용 때문만은 아니다. 성서를 이루는 각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각 책이 모여 ‘성경전서’가 되는 과정,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고 해석되는 과정에 인류가 보여줄 수 있는 지성과 무지, 고귀함과 비천함, 찬란함과 비루함, 헌신과 광기, 관용과 편견이 모두, 오롯이 담겨 있다. 그리스도교 신자뿐만아니라 성서라는 풍요로운 세계를 음미하고 싶은 이들 모두에게 권하고픈 책이다." 

- 민경찬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