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백성호 기자가 중앙일보에 연재하고 있는 동명의 칼럼 중 가장 인기 있었던 50여편의 글을 새롭게 묶어 낸 책이다. 저자의 글은 목사님이 챙겨 읽는 화두 이야기, 스님들이 갈무리 해두는 성경 이야기로 불리며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특히 힘들고 지친 일상 속에서 따뜻한 위로와 깨달음의 기쁨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 모으며 신문지면과 인터넷 상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어릴 때 자유로운 구도자가 꿈이었던 저자는 역설적이게도 사건사고로 가득한 신문사에서 일하고 있다.‘자신의 꿈과 현실의 거리를 좁힐 수 있을까’ 고민하다 종교 기자의 길을 택했다. 우리 시대 최고의 종교 지도자들과 영적 수행자들, 생활 속의 구도자들과 교류하며 그는 일상에서 겪는 모든 문제의 원인은 내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내 마음을) 이해하기와 써먹기, 두 가지 방법만 알게되면 인생의 비바람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힘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그 방법을 나누고자 한다. 그의 글은 속세를 떠난 수행자들의 거창한 수행론이 아니라 일상에서 얼마든지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속의 방법론이다. 특히 2장‘나를 비우고, 묵상하고, 깨치고, 거듭나게 하는 50일 치유 여행’은 종교의 벽을 넘나들며 우리 주변의 지지고 볶는 일상을 소재삼아 인생의 난관에 부딪쳤을 때 담대하게 맞설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 나는 백성호 기자의 애독자다. 2~3년 전 신문의 기사를 읽고 전화를 걸어 감사의 말을 전했을 정도로. 그의 책이 나온다니 벌써 가슴이 두근거린다. 누구보다 먼저 읽을 것이다.
고우 (조계종 원로의원·봉화 금봉암 주석)
: 종교의 본질을 꿰뚫는 예리한 통찰력은 오랫동안 정진해온 여느 수도자 못지않다. 그래서 저자의 펜은 모든 종교인과 국민들에게 살인검殺人劍이 아닌 활인검活人劍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꽉 막힌 곳들이 이 활인검으로 소통되기를 기대한다.
김주원 (원불교 전 교정원장)
: 저자의 글은 읽을 때마다 종교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고, 종교인으로서 자신의 생활을 다시 살피게 하는 지혜와 힘이 있다. 많은 사람이 이 글을 통해 인생의 참됨에 진지하게 접근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재철 (백주년기념교회 목사)
: 다메섹 도상에서 하나님을 만난 바울의 눈에서는 비늘이 벗겨졌다. 종교의 가장 큰 역할은 인간의 눈에 끼어 있는 비늘을 벗겨주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글을 통해 우리 눈의 온갖 비늘을 벗겨주는 저자는 이 시대의 타고난 종교 기자다. 그가 우리 곁에 있고, 우리가 그의 글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인 동시에 행복이다.
지대섭 (삼성화재 전 사장)
: 때로는 큰 울림으로 때로는 잔잔한 감동으로 때로는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우리 손에 쥐어 주며 마음을 사로잡은 백성호 기자는 최고의 소통꾼이다. 그는 종교적 깨달음과 현실의 삶이 둘이 아님을 끊임없이 일깨우고 있으며 구도자의 롤모델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명진 (평화의길 이사장, 단지불회 회주)
: 시사인 <행복한 책꽂이> 2011 올해의 책으로 추천
: 힐링, 육체의 병보다 마음의 병을 치료해야 할 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4월 29일자 '북카페'

최근작 :<왜 누구는 오래 살고 누구는 일찍 죽을까>,<결국, 잘 흘러갈 겁니다>,<예수를 만나다> … 총 15종 (모두보기)
SNS :http://facebook.com/baiksungho
소개 :

중앙books(중앙북스)   
최근작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프렌즈 하노이>,<역주행 고려사 : 고려거란전쟁 편>등 총 377종
대표분야 :다이어트 1위 (브랜드 지수 167,615점), 여행 2위 (브랜드 지수 395,240점), 인터넷 연재 만화 6위 (브랜드 지수 257,79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