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부모가 무심코 자녀에게 건네는 말에는 ‘명령문’이 대부분이다. 아이든 어른이든 인간은 다른 사람에게 명령받는 것을 싫어한다. 명령에 따르는 것은 타인이 시켜서 억지로 하는 행동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일본 ‘어머니 아카데미’의 학장인 저자는 초등학생 때까지 엄마의 말에 고분고분 따르던 아이라도 사춘기에 접어들면 부모의 통제권에서 벗어나므로, 성장을 거듭하며 많은 정보와 지식, 감정, 사건 들을 있는 그대로 흡수하는 뇌 상태인 만 12세 전까지의 자녀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줘야 한다고 주장한다.

첫째를 임신한 후 저자는 육아에 임하는 자세를 크게 2가지로 정리해 지키기로 마음먹었다. 첫째, 되도록 관여하지 않고 지켜본다. 둘째, 상황에 걸맞은 말만 건넨다. 세 아이를 낳아 키우며 이를 실천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아이가 넘어질 것이 빤히 보이는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뻗어나가려는 손을 붙잡고, 정답을 알고 있고 부모가 쉽게 해결해줄 수 있는 사안에도 아이 스스로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말을 아껴야 했다.

그동안 ‘엄마의 말하기’를 다룬 책들이 자녀와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감정적인 화법을 소개한 반면, 이 책은 아이의 성적과 학력, 장래의 사회적 성과까지 좌우하는 ‘자기 주도 학습력’을 자극하는 엄마의 말하기 노하우를 담았다. 자녀가 공부를 하고 있을 때와 평소 가정에서 생활할 때 등 상황에 따른 엄마의 말과 행동도 구분해서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최근작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 엄마의 말>,<화날 때 쓰는 엄마 말 처방전>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하고 바른번역 글밥아카데미 일본어 출판번역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는 《선 긋기의 기술》, 《지금부터 할 말은 좀 하겠습니다》, 《혼자 상처받지 않는 법》, 《압축 고전 60권》 외 다수가 있다.

알에이치코리아(RHK)   
최근작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웨이스트 랜드>,<타임박싱>등 총 1,175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2위 (브랜드 지수 203,904점), 부동산/경매 4위 (브랜드 지수 171,817점), 과학소설(SF) 6위 (브랜드 지수 159,4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