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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공룡 기업 아마존의 공격에서 이긴 스타트업이 있다. 스마트폰 기반 카드 리더기를 출시한 후, 창업 4년 만에 매출을 13배, 5억 5천만 달러까지 끌어올린 스타트업. 바로 스퀘어(Square)다.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성공 신화를 써내려가던 어느 날, 스퀘어는 갑자기 벼랑 끝으로 내몰리게 된다. 아마존이 스퀘어를 흉내 내어 똑같은 기능을 지닌 카드 리더기를 내놓은 것이다. 가격도 30퍼센트나 저렴했고 아마존의 기존 인프라를 기반으로 친절한 서비스까지 앞세웠다.

그때까지 아마존과 싸워 이긴 스타트업은 없었다. 기껏해야 인수합병을 출구 전략으로 제시하는 게 다였다. 시장 분석가들은 스퀘어가 곧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이때 스퀘어는 모두가 경악할 만한 방법을 택했다. 아마존이 내놓은 제품이나 전략에 그 어떤 대응도 하지 않은 것이다. 놀랍게도 1년 뒤 아마존은 패배를 선언했고 카드 리더기 사업에서 철수했다.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결과였다.

이 일을 발판 삼아 스퀘어는 시가총액 약 650억 달러, 2019년 포춘지 선정 미래 유망기업 2위에 랭크되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미국에서 12년 만에 새로운 민간은행 설립 허가를 받는 데 성공하는 등 모바일 분야를 벗어나 미국 금융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아마존에 패배한 수많은 스타트업과 스퀘어는 대체 무엇이 달랐던 것일까?

아마존과의 싸움 이후 3년간의 연구 끝에 짐 매켈비는 성공하는 스타트업과 실패하는 스타트업을 가르는 결정적 차이를 발견하고 책으로 집필했다. 그 책이 바로 『언카피어블』이다. 비즈니스의 세계에 절대적인 성공 공식은 없다. 그런 공식이 있다면 허황된 거짓이거나 뻔한 일반론일 것이다. 하지만 성공한 스타트업이 어떻게 자신만의 독창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었는지 그 패턴과 법칙은 찾을 수 있다. 매켈비는 『언카피어블』에서 자신의 경험과 역사 속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한 스타트업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비밀을 공개한다.

피터 틸 (페이팔 공동 창립자 · 《제로투원》 저자)
: 아마존과 맞붙어서 이긴 사람이 얼마나 될까? 짐 매켈비는 이겼다. 그리고 어떻게 그럴 수 있었는지를 바로 이 책에서 밝힌다.
에릭 리스 (장기증권거래소(LTSE) CEO이자 《린 스타트업》, 《스타트업처럼 혁신하라》 저자)
: 성공한 기업들의 특징이 무엇이고 그런 기업이 어떻게, 왜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비밀을 수 세기를 뛰어넘는 고무적인 사례 연구와 함께 우리에게 알려준다.
: 짐 매켈비는 스퀘어를 창업하고 신용카드 결제 산업을 바꿔놓은 과정에서 새로운 혁신 모델을 발견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사람들의 일상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끈기와 정신 나간 아이디어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업가들을 움직이게 만드는 고무적인 책이다.
김봉진 (‘배달의민족’ (주)우아한형제들 대표)
: 과거의 스타트업들이 비효율적인 거대 기업과 싸웠다면, 오늘날의 스타트업들은 효율적이면서 스마트하기까지 한 거대 기업과 싸워야 한다. 짐 매켈비는 아마존과의 전쟁에서 보란 듯이 살아남았다. 스타트업 혁신과 생존의 실마리가 모두 이 책에 있다.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
: 다양한 사례를 통해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겪는 고난과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원칙을 이야기한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에서 우러난 통찰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조상래 (‘플래텀’ 대표이사)
: 스타트업을 직접 만들고 경영한 내용을 담은 책은 귀하다. 창업 및 기업가 정신과 관련하여 고민할 주제를 주는 것만으로도 읽을 가치가 있다.
: 혁신적인 서비스를 접할 때 사람들은 결과물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은 잘 생각하지 않는다. 이 책은 혁신의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 집중하기에,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는 이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

최근작 :<언카피어블>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61종 (모두보기)
소개 :스무 살 때 남동생의 부탁으로 두툼한 신시사이저 사용설명서를 번역해준 것을 계기로 번역의 매력과 재미에 빠졌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출판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 전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마흔이 되기 전에』,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타이탄의 도구들』, 『5년 후 나에게』, 『그해, 여름 손님』, 『하루 5분 아침 일기』,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헤드 스트롱』, 『단어 탐정』, 『나를 알아가는 중입니다』, 『차별화의 천재들』 등이 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39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3,504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3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