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2009년에 이어 2010년 SBS스페셜에서 방영된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2-집밥의 힘’은 세계적인 두뇌음식 권위자 패트릭 홀포드 박사 등 전세계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들어 두뇌음식과 집밥의 상관관계를 면밀히 밝혔다. 또한 한국에서 대대손손 전해져온 집밥이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최고의 두뇌음식이라는 사실도 입증했다.

책은 집밥의 중요성과 집밥을 통해 아이가 몰라보게 달라진 세계 각국의 사례, 수많은 연구결과와 함께, 올바르게 집밥을 먹을 수 있는 지침도 자세히 다룬다. 또한, 부모보다 아이가 더 바쁜 요즘 현실적으로 집밥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두뇌를 망치는 음식으로부터 어떻게 아이를 지킬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첫문장
세계적인 두뇌음식 전문가로 알려진 영국의 심리학자 패트릭 홀포드 박사는 1980년대 중반부터 음식이 두뇌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해왔다.

김초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건강보건사업단장)
: 이 책은 우리 아이, 아니 우리 가족의 식생활에서 가장 신경 써서 지켜야 할 주옥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 언급된 내용을 모두 지켜야만 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을 만든 사람들도 그런 것을 기대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저 늘 이 책을 가까이 두고, 그 내용을 염두에 두며, 내 가족의 식생활을 챙기다 보면 어느새 내 아이의 밝아진 얼굴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이 책의 힘이다.
피정민 (SBS스페셜 제작팀 방송작가)
: 취재중에 두뇌음식과 두뇌를 해치는 음식의 비밀이 밝혀질 때마다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나와, 함께 방송을 준비하는 제작진들이 먼저 달라지기 시작했다. 여유와는 거리가 먼 방송제작현장에서 늘 당연하게 생각했던 외식과 가공식품들. 먼저 라면과 햄 등 각종 가공식품을 싹 치웠다. 내키지 않았지만 제철에 나는 온갖 풀들을 조금씩 먹게 됐고, 과자와 초콜릿 대신 고구마와 과일을 챙기게 됐다.
속속들이 음식의 이력을 알고 나니, 지금껏 먹지 않았던 음식도 먹게 되고, 늘 즐겨먹던 음식들도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 막연히 알던 것과 정확히 알고 검증된 연구결과를 확인한 것과는 달랐다. 제대로 알게 되니, 변화가 시작됐다. 밥상이 바뀌면 아이가 바뀌고, 아이가 바뀌면 가정이 바뀌고, 가정이 바뀌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목격했기 때문이다.

최근작 :<SBS 스페셜 체인지>,<밥상머리의 작은 기적>,<요한, 씨돌, 용현>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PD가 세상을 향해 던지는 화두(話頭), SBS 정통 다큐멘터리 『SBS 스페셜』은 지난 2005년 7월 10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2023년 1월 8일 현재 650회를 방영했다. 새로운 다큐멘터리, 미래가 보이는 다큐멘터리, 이성적 논리와 감성적 표현으로 다가서는 다큐멘터리를 지향하고 있다. HD 카메라로 담은 고품질 다큐멘터리를 SBS가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제작하고 있다.

리더스북   
최근작 :<아이디어 물량공세>,<기술주 투자 절대 원칙>,<유목민의 투자의 정석>등 총 91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4위 (브랜드 지수 102,538점), 경제학/경제일반 4위 (브랜드 지수 327,108점), 마케팅/브랜드 9위 (브랜드 지수 43,41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