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서양의 대표 철학자라 불릴 만한 38인의 철학자 이야기를 통해 쉽고 편안하게 철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중철학서. 철학의 아버지 탈레스에서부터 해석학의 기초를 다진 20세기 철학자 가다머까지,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인물들의 이야기만을 모아 철학의 핵심 개념과 서양철학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읽어낸다.

철학 사상을 이해하고 싶다면 철학자의 삶을 이해하야 하며 어떤 고민을 했으며, 그 답을 찾기 위해 어떤 생각들을 했는지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철학은 더 이상 고리타분한 학문이 아닌 것이 된다고 지은이는 말하며, 서양의 대표 철학자 38명의 생애를 살펴본다.

조국 아테네의 부패한 현실을 바꾸고자 했던 플라톤의 ‘철인 통치론’에서 니체의 남성 콤플렉스가 낳은 ‘초인 사상’까지, 하나의 사상이 어떻게 탄생해 그 뿌리를 내렸는지 살펴보다보면, 철학이 허공에 떠나니는 생각쪼가리들이 아니라 현실에 발을 디디고 서서, 그것을 파악하고, 극복하고자 하는 행위라는 것을 알게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3월 17일자 '대학새내기 철학입문서' 20선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두 글자 인문학>,<열일곱 살의 인생론>,<처음 읽는 현대 철학> … 총 6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중동고 철학교사. 소크라테스 대화법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청소년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철학의 지혜를 널리 퍼트리는 대중 철학자이기도 하다. 『철학자의 설득법』, 『소크라테스의 변명, 진리를 위해 죽다』 등 제대로 생각하고 질문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을 여러 권 썼다.

안광복 (지은이)의 말
철학은 여전히 어렵다. 하지만 한 철학자의 생각 전체를 100으로 보았을 때, 어려운 부분은 20뿐이다. 20이 어려운 이유는 내용을 정교하게 다듬으려 해서 그렇다. 나머지 80인 고갱이는 누구나 이해할 만하다. 한 철학자의 사상이 널리 퍼져 나가려면, 일단 그이의 말이 이해가 가야 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공감을 사야 한다. 책에 나오는 38명은 서양철학의 대표 선수들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며 가슴 절절하게 여겼다는 뜻이다. 숱한 사람들이 알아들은 내용을 나라고 이해 못할 까닭이 있겠는가.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2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32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3,396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2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