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학, 미로를 빠져나와 광장에 서다!

"무지에는 자신의 무지에 대해서만큼은 알고 있는 무지와 자신의 무지에 대해서조차 모르는 무지의 두 가지가 있다. 정보의 홍수는 오히려 후자의 무지를 양산하여, 수많은 사람이 자기 삶의 주인이 되지 못한 채 부유하고 있다. 황광우의 <철학 콘서트>는 삶의 주인이 되어 세상을 바라볼 줄 아는 안목을 키워줄 것이다." - 홍세화

동서양의 위대한 사상가들과 그들이 남긴 고전을 쉽게 풀어 읽는다. 플라톤과 마르크스 같이 기존 철학 입문서에서 주로 등장하는 서양 사상가들 외에도 예수, 부처 같은 종교인, 노자와 공자, 퇴계 이황 등의 동양 철학자까지 아울러, 한국인의 시각에서 사상의 균형을 맞춘 철학 교양서이다.

실천적 지식인으로 지난 30여년간 여러 사상의 고전을 꾸준히 읽어온 지은이는 각 철학자들에 어울리는 구성양식을 선보인다. 예컨대 마르크스의 <자본론>에 등장하는 '소외'를 설명하기 위해 소설 <동물농장>의 무대를 빌리는가 하면, '노동'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로빈슨 크루소>의 섬으로 무대를 옮기기도 한다.

자연스러운 구어체를 활용하고 특유의 위트를 살려, 각 철학자들의 삶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고전과 사상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그리고 그들의 사상의 장단점을 모두 바라보며 독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생각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동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나는 심플하게 말한다』 저자)
 - <밸런스 독서법> (21세기북스 刊)

최근작 :<그 시절, 광주 사람들>,<[큰글자도서] 역사 콘서트 2>,<[큰글자도서] 역사 콘서트 1>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

황광우 (지은이)의 말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 스무 살이 되기 전에 품었던 이 의문은 지천명을 바라보는 이 나이에도 여전히 난제로 다가온다. 인생의 궁극적 의미가 무엇인지 조금 알 만할 때, 내 인생의 꽃은 떨어질 것이다. 하여 우리는 먼저 간 현자들에게 꼭 들어보고 싶은 것이다.

현자들이여, 당신들이 21세기에 다시 태어난다면 우리에게 무슨 이야기를 하실 것인가? 여기 인류가 자랑하는 10인의 현자, 소크라테스, 플라톤, 석가, 공자, 예수, 퇴계, 토머스 모어, 애덤 스미스, 마르크스, 노자를 초대했다.

(중략)한 권의 고전은 100권의 신서보다 더 소중하다. 한 권의 고전에 담긴 철학과 지혜를 발견하기까지 인류가 수백 년의 세월을 공들였음을 기억하자. 하지만 고전을 권유하는 내 가슴 한구석에 늘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 고전을 읽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

이제 <철학 콘서트>가 열렸다. 편한 마음으로 감상하길 바란다. 윌튜란트는 <철학 이야기>에서 서양 철학의 대표 주자들을 불러내었는데, 지금 우리의 <철학 콘서트>에는 동양과 서양을 대표하는 100인의 현자가 초대되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2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32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3,396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2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