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렸으며, 전 세계 40개 언어로 번역되어 600만 부 이상이 팔린 <EQ 감성지능> 의 저자 대니얼 골먼의 저서. 저자는 감성지능을 주제로 한 저서들 외에도 자기기만, 창조성, 투명성, 명상, 사회적.감성적 학습, 생태 인식능력, 그리고 생태적 위기를 주제로 다양한 글을 써왔다.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오랜 연구를 집약해 신간 이 책을 출간했다.

골먼은 이 책에서 신경학과 심리학이 다양한 형태의 ‘주의력’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를 철저하게 파헤치면서,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지만 여태껏 주목받지 못한 채 과소평가되어온 정신적 자산에 대해 논의한다.

그의 말에 따르면 주의력은 근력과 닮아서 제대로 쓰지 않으면 위축되고 잘 훈련하면 강해진다. 골먼은 멈출 수 없는 산만의 시대에,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집중력을 날카롭게 가다듬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스포츠, 교육, 예술, 비즈니스 등 다양한 현장의 풍부한 사례 연구들을 제시하면서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주의를 집중하는 게 왜 중요한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어떤 훈련이 필요한지를 알려준다. 나아가 골먼은 지금 당장 시선을 사로잡는 눈앞의 당면과제에서 벗어나, 개인적 삶에 있어 가치로운 주제, 더 넓은 세상의 급박하고 중요한 문제, 힘없고 가난한 사람들, 그리고 인류의 미래로 주의의 방향을 돌릴 것을 촉구하고 있다.

: 대니얼 골먼은 우리 삶에서 주의력이 차지하고 있는 역할을 완전히 새로운 시선으로 해부한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주의력에 대해 연구해왔음에도, 《포커스》의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나는 새로운 사실을 배우게 된다. 이 책은 우리에게 주의력을 통제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을 통제하도록 이끌어주는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그레첸 루빈 (《무조건 행복할 것》 저자)
: 놀라운 통찰력과 다양한 사례들, 최신의 과학적 성과를 바탕으로 집중력이야말로 개인적, 직업적 삶에서 탁월함의 열쇠라는 주장을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하워드 가드너 (하버드대 교육대학원 인지교육 교수, 『다중지능』『통찰과 포용』저자)
: 주의력은 너무나 중요해서 사람들은 그저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과학자들은 이를 미시분석의 주제로 삼고 있다. 대니얼 골먼은 이러한 극단적인 입장 사이를 유연하게 넘나들며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과 알아야 할 것들을 조합한다.
칩 콘리 (Joie de Vivre 호텔 설립자, CEO , 『감정 관리도 전략이다』 저자)
: 대니얼 골먼은 오늘날 비즈니스 세상과 개인의 삶 속에서 빚어지고 있는 주의력 결핍에 대한 완벽한 처방전을 제시한다. 흥미로우면서도 깊이 있는 이 책은 우리에게 개인과 집단의 감성적 신호를 인식하고 여기에 집중하는 능력과, 오늘날 성공적인 리더십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감성적 조리개’의 활용법을 알려준다.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4년 3월 1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명상하는 뇌>,<How To Live & Work 2 : 공감>,<How To Live & Work 1 : 마음챙김> … 총 3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46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IT 기업에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일했다. 현재 파주 출판단지 번역가 모임 ‘번역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20%만 쓰는 연습』 『의미의 시대』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이카루스 이야기』 등 인문학과 비즈니스가 만나는 곳에서 지금까지 80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리더스북   
최근작 :<아이디어 물량공세>,<기술주 투자 절대 원칙>,<유목민의 투자의 정석>등 총 91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4위 (브랜드 지수 102,549점), 경제학/경제일반 4위 (브랜드 지수 327,190점), 마케팅/브랜드 9위 (브랜드 지수 43,42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