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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기간 : 2016년 5월 2일 ~ 6월 1일 I 당첨자 발표 : 6월 8일
코멕스 원터치 물통, 수저 받침 세트, 적립금 5천원!
코멕스 원터치 물통
대상도서 2종 이상
코멕스 원터치 물통
*색상 : 민트
(마일리지 2천점으로 구매)
수저받침 세트
대상도서 3종 이상
실리콘 수저받침 4개 세트

(색상 : 네이비, 원산지 : 국내산)
적립금 5천원
5월의 어린이 책 13종 중에서,
내가 재미있게 읽은 책을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
5명 추첨 적립금 5천원 증정
(당첨자 발표 : 6월 8일, 발급 : 6월 9일)
<윔피키드 10>
- 제프 키니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까지
반해버린 작가”
출간작 모두보기
5월의 이슈& 테마 도서

전문가가 선택한 5월의 어린이 책 모두보기
초등 5~6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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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 국제부 기자 구정은의 선택

아이티 소년 임마누엘은 게을러서 진흙쿠키를 만들어 먹는 게 아니라, 그저 그곳에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배를 곯는 처지가 됐습니다. 여기, 한국에 사는 우리 대부분은 그저 여기에서 태어난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카톡’을 하고 학교에 다니고 학원에 다니고 현대 사회의 온갖 좋은 것들을 누릴 수 있는데 말입니다. 자신이 잘못한 것도 없는데 가난 속에 고통받는 사람들은 도와줘야 합니다. 가난한 이들을 돕고, 더 나은 삶을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이 책을 쓴 김현주 선생님은 그들을 어떻게 하면 더 잘 도울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또 국제기구에서 직접 실천하고 있는 분입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어떤 것이 ‘잘 돕는 방법’인지 소개돼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고통받는 이들을 잘 도울 방법을 함께 고민해 봤으면 합니다.

초등 전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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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가 하민석의 선택

통 종잡을 수 없는 사람을 ‘도깨비 같은 사람’이라 한다. 도깨비의 성격을 잘 설명해 주는 말이다. 도깨비는 어느 하나로 설명하기 힘든 다양한 성격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항상 장난을 치고 인간을 골탕 먹이려 하지만 제 꾀에 넘어가기 일쑤다. 도깨비의 악의는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이러한 점 때문에 독자들은 안도감과 함께 도깨비와의 한판 승부를 즐기게 된다. 더불어 승부의 결과로 인간은 재물과 재능을 얻기도 한다. 정말 사랑스럽지 않은가? 이런 도깨비가 상상 속에서만 머물러 있지 않고 요즘 세상에 나타나면 어떻게 될까? 이기량 작가는 이런 상상을 현실화한다. 장난기 많고 귀여운 도깨비 톨이를 현대의 어린 독자들에게 선물한 것이다. 수리와 아이들은 톨이를 만나면서 온갖 상상의 모험을 만끽한다. 이 모든 모험은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과 정감 넘치는 그림으로 신나게 묘사되어 있다.


초등 전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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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환경교육센터 센터장 장미정의 선택

나를 바라보는 사자의 슬프고도 쓸쓸한 눈빛이 아직도 잊히지 않는다. 왜 이토록 아름다운 동물들이 사라져야 하는지 내 자신에게 묻고 또 물었다. 우리의 미래 세대는 사자를, 코끼리를, 기린을 먼 옛날 살았다가 멸종된 동물로만 기억하게 될지도 모른다. 인간의 탐욕과 편의 때문에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상에서 사라지고 있는 아름다운 생명들을 돌아봐야 할 때다. 야생 동물도 인간도 미래 세대도 모두 다 자연의 일원이다. 이 슬프고도 아름다운 초상이 많은 이들의 마음을 두드리기를 바라며 지구에서 인간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그날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나를 세어 봐!>를 권한다.

초등 3~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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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정은숙의 선택

이 책은 한 집의 가정 경제가 무너지는 과정을 담담하게 보여준다. 책 내용이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 않는 건 지금 우리 이웃의 모습일지 모르기 때문이다. 남은 책장이 얇아질수록 잭슨네 가족은 더 어려워졌다. 그렇지만 책은 어설픈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지 않는다. 책 밖의 현실이 변하지 않듯 잭슨네 가족도 계속 힘들지 모르겠다. 하지만 마법의 친구 크렌쇼와 우정을 나누는 잭슨이 쉽게 무너지지 않을 거란 믿음이 생겼다. 우리 주위의 수많은 잭슨 가족에 대해 생각한다. 그들 옆에도 크렌쇼처럼 멋진 친구가 있길 바라본다.


초등 전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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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인, 격월간지 「동시마중」 발행인 송선미의 선택

이번 시집에서는 이야기와 함께 시간이 흘러듭니다. 엄동수의 시간은 수평으로, 원으로, 수직으로 흐르지요. 달과 가장 가까운 동네 맨 꼭대기에 엄동수의 집이 있고, 임서진의 아파트가 있고, 운동장이 있고, 교실이 있습니다. 스물두 편의 동시가 두 편의 이야기동시 「갖바치 엄동수와 달팽이 왕국」을 중심에 두고 서로 넘나들며 시인이 못다 한 이야기를 만들며 스스로 길을 냅니다. 그 길목의 모퉁이마다 시인의 마음이 놓여 있어요. 아이들의 생각에 꼭 맞는, 또 가장 멀리, 가장 높이까지 뛸 수 있는 신발/발을 만들어 주려는 마음입니다. 나쁜 꿈에 쫒겨 다니는 아이들에게 세상 멀리까지 나가 개구리처럼 폴짝폴짝 와글와글 꿈꾸라고 건네는 마음입니다.

초등 5~6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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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가, 아시아문화네트워크 책임연구원 김남일의 선택

20세기 후반 디지털 문명의 발전은 새로운 차원에서 신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 중심에 ‘반지의 제왕’과 ‘해리 포터’ 시리즈가 있다. 이 작품들은 도서 시장을 넘어서서 영화, 게임, 음악, 공연 등 문화 산업의 전 영역에 걸쳐 엄청난 영향력을 끼쳤다. 그런데 이 작품들이 뿌리를 두고 있는 북유럽의 게르만 신화와 서유럽의 켈트 신화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영화 <아바타>가 인도 신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또 얼마나 되는지? 신화는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게 하는 데 더없이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또한 그리스 로마 신화만 읽은 어린이와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의 놀랍도록 풍부한 이야기들을 함께 읽고 자란 어린이는 성장 과정에서 분명한 차이를 드러낼 것이다.


초등 3~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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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하늘지기 꿈터 운영자, 성심수녀회 수녀 남궁영미의 선택

각국의 다양한 집을 소개하는 사진을 통해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책입니다. 더불어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집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따라가 보고 싶은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의식주의 주체인 우리의 에너지 사용에 대한 질문도 품게 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세계의 다양한 집들은 그 자체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삶의 신비함 속으로, 각각의 생활방식 속으로 초대합니다. 어쩌면 이 작은 책을 통해 집에 대한 생각도, 내가 머물고 싶은 공간에 대한 생각도 변할지 모릅니다. 그리고 집에 대한 생각의 변화가 삶을 대하는 방식과 태도의 변화를 가져올지도 모릅니다.

초등 1~2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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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책 편집자 김성은의 선택

밀리의 지갑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안 모자 가게 주인은 밀리에게 딱 맞는 모자를 가져온다. 이 가게에서 가장 판타스틱한 모자, 어떤 모양, 어떤 색깔, 어떤 크기로든 다 변하는 모자, 단, 상상하기만 하면 말이다. 다행히 모자는 밀리 마음에도 쏙 든다. 게다가 돈이 없어도 살 수 있는 공짜다. 아이들에게 늘 감탄하는 건 부족한 상황에서도 놀 줄 안다는 것이다. 없는 모자를 쓰고도 하루 종일 모자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밀리의 판타스틱 모자>라는 상상이 가진 비밀스러운 힘을 보여주는 따뜻하고도 판타스틱한 그림책을 읽고 보니,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해 줄 일은 그저 그 상상이 맘껏 활동할 수 있는 빈 공간을 마련해 주는 일인 것 같다.


초등 5~6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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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 작가, 인천부평남초등학교 교사 안선모의 선택

우리는 이미 양성 평등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실제로 면밀히 살펴보면 우리 안에도,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도 여전히 불평등한 생각과 행동, 상황이 벌어지고 있어요. 어쩌면 우리는 알면서도 모른 척 하는 것일지도 몰라요. 불편하니까요. 고치려면 힘드니까요. 남자와 여자, 단지 성이 다른 것만으로 삶이 규정되고, 제한된다면, 단 한 번뿐인 소중한 삶을 제대로 살아보지 못하는 거잖아요. 시시콜콜한, 이미 다 알고 있는 이야기처럼 들린다면, 한번 우리 삶을 살펴보세요. 우리가 진짜 이렇게 양성 평등하게 살고 있는지요. 저처럼 아니라고 생각된다면, 하나의 항목이라도 실제로 실천해 보세요. 단 하나의 실천이어도 분명 우리의 삶을 바꾸어 줄 테니까요!

초등 1~2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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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구호개발옹호 NGO 월드비전 커뮤니케이션팀 윤지영의 선택

2012년, 일본 대지진이 발생했던 현장을 찾았습니다. 엄청난 쓰나미가 온 마을을 뒤집어 놓은 2011년에서 꼭 1년이 지난 후였습니다. 출장에서 돌아오던 길, 이 끔찍한 일이 도무지 누구의 책임인지 답답했습니다. 자연이 몰고 온 재난이야 어쩔 수 없다 해도 인간이 쌓아 올린 욕심이 더 손 쓸 수 없는 피해를 가져온 것만 같아, 그리고 가장 약한 존재인 아이들이 그 벌을 감당하고 있는 것만 같아 미안함에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풀리지 않은 채 묻어 둔 그 고민이 이 책을 읽으며 다시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그토록 원망스럽던 원전이 참 짠하고 안쓰러워지는 것이었습니다. 일곱 색깔 빛을 낼 수 있는 멋진 용이 검은 독을 내뿜게 되기까지 사람들은 무슨 짓을 했던 것일까요? 우리 아이들이 빛의 용을 만나며 과학 기술을 바라보는 마음을 훌쩍 키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초등 5~6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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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 조광래의 선택

“미래에는 우주를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 미국의 전 국방 장관이었던 도널드 럼스펠드가 한 말입니다. 누가 먼저 신대륙을 발견하느냐에 따라 인류의 역사가 변화했듯이 미래에는 우주개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역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다가올 우주 시대를 맞이하는 데 도움이 될 좋은 책 한 권을 추천합니다. 바로 <우주여행 초대장>입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 우주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항공우주과학자들이 함께 쓴 책입니다. 인공위성, 로켓, 마이크로 중력(무중력), 우주쓰레기 분야를 연구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우리가 평소 우주에 대해 갖고 있던 다양한 궁금증들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풀어 주고, 나아가 우주 시대의 주인공이 될 여러분에게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힘을 선물하는 좋은 책입니다.

초등 5~6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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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명예교수 홍승수의 선택

이 만화는 우리보다 앞서간 과학자들이 사람 몸의 작동 원리를 밝혀내기 위해 수행한 생체 실험을 구체적으로 기록한 것입니다. 각각의 글에는 과학자 자신의 목숨을 건 실험 과정이 숨 가쁘게 전개됩니다. 현대는 지식이 ‘마우스 꼬리’에서 샘솟는 시대라고 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지식은 ‘쥐꼬리’가 가져다 줄 수 있었는지 몰라도 새로운 지식은 용기와 함께한 실험에서 탄생합니다. 이 책에 실린 생체 실험 하나하나는 지식이 어떻게 탄생하는지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어린이 독자 여러분은 보는 재미에 더해 ‘과학하기의 진수’라는 진실을 이 만화책에서 읽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만화의 내용이 문제 중심 학습 지도의 살아 있는 지표가 될 것으로 믿기에, 과학 교사 여러분께도 읽어 보시라고 권합니다.


초등 전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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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이 마지막은 아닐 거야> 저자 박진희의 선택

우리가 잘 느끼지 못할 뿐 아직도 곳곳에 전쟁의 흔적이 남아 있다. 개인의 역사는 혼자 만들어 낸 것이 아닌데 우리는 삶 속에 스며든 그 흔적들을 개인의 잘못으로 치부하며 관심을 갖지 않았다. 전쟁이 끝나고 수많은 봄이 찾아왔지만 여전히 마음에는 봄이 오지 않은 사람들이 곳곳에 있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과거를 되돌려 전쟁이 없던 때로 돌아가는 것이 아닐 것이다. 작품 속 유미가 봄이 오지 않은 할머니의 집에 들꽃을 가져다주는 것처럼, 슬픔에서 허우적거리는 할머니에게 고향의 봄을 불러주는 것처럼 사소한 일상을 나누고 슬픔을 위로하는 일이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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